광고 / Ad

[문화재청]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심사에서 합격자 7명 배출

btn_textview.gif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영모)는 단청장, 목조각장, 사기장, 한산모시짜기 등 4종목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2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2021년도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심사’에서 총 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이번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수교육학교의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심사는 2020년도에 이은 2번째 심사로, 이수심사 자격을 갖춘 재학생과 졸업생 16명이 응시하여 총 7명이 합격하였다. 합격자는 ▲ 단청장: 방효주, 안유진, 홍승연, ▲ 목조각장: 박세원, ▲ 사기장: 박표진, 이수민, ▲ 한산모시짜기: 김나연으로, 이들 7명의 합격자들은 그동안 국가무형문화재로부터 성실하게 이수교육을 전수받아 왔다.


  참고로,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지난 2017년 전수교육학교로 선정되었으며, 전통미술공예학과의 전통회화, 전통조각, 전통도자, 전통섬유의 각 전공에 맞춰 단청장, 목조각장, 제와장, 한산모시짜기와 같은 무형문화재 전수 종목을 교육하고 있다. 입학 후 6학기를 이수하고 선정된 교과목 중 필수과목 포함 총 21학점 이상을 수강해야만 이수심사 자격이 부여된다.
  * 제와장: 2021년부터 운영 중(사기장에서 변경)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이번 이수심사를 통해 국가무형문화재를 꿈꾸는 학생들이 그 꿈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킬 수 있는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하는 국내유일 전통문화 전문인 양성 대학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