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 1차관, 경기 여주시 소재 발달장애인 일자리 방역실태 및 현장 점검(12.20)

btn_textview.gif


보건복지부 1차관, 경기 여주시 소재 발달장애인 일자리 방역실태 및 현장 점검(12.20)

-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발달장애인 일자리 방역실태 점검 및 격려 -

□ 양성일 보건복지부 1차관은 12월 20일(월) 오후 3시 30분부터 경기도 여주시 소재 푸르메여주팜(주)*을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발달장애인 근로자들을 격려하였다.

    * (푸르메여주팜(주)) 경기도 여주시, 푸르메소셜팜,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출자하여 토마토 및 버섯을 생산, 판매하는 장애인 사업장

 ○ 양 차관은 코로나19의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 간격 단축*과 추가접종의 중요성 및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였다.

    * (60세 이상, 18-59세 일반인구 등) 2차 접종 이후 3개월부터 추가 접종 가능

 ○ 이번 현장점검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 푸르메여주팜(주)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이 3자 협력을 통해 장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과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사업장이다.

 ○ 특히, 푸르메여주팜(주)는 코로나19 경제 위기로 사회 전반적으로 경제 침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꾸준한 매출을 창출하며 일자리 제공 및 장애인들의 처우개선에 힘쓰고 있다.

□ 이날 양성일 1차관은 사업장 내 토마토·표고버섯의 작물 재배 및 작물 선별·포장 현장을 시찰하고, 장애인 근로자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일자리를 통해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성취감과 사회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격려하고

 ○ “앞으로도 푸르메여주팜(주)이 사업 성장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 근로자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국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선도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붙임> 푸르메여주팜(주) 방역 현장점검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
묶음 포스트잇 플래그 분류용 종이 670-5PN x 6EA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