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공공의료 각 부문별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공공의료 확충 및 발전 방향 모색” 2021년 공공의료 성과 보고회 개…
“공공의료 각 부문별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공공의료 확충 및 발전 방향 모색”
2021년 공공의료 성과 보고회 개최 (12.20.)
-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 필수 의료 지원 등 우수기관(5개 분야, 43개) 및 유공자(6개 분야, 40명) 시상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는 12월 20일(월) 오후 2시 호텔스카이파크 킹스타운(동대문점)에서「2021년 공공의료 성과 보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 보건복지부 및 국립중앙의료원 유튜브 채널, 줌 화상회의를 통해 실시간 중계 (www.youtube.com/mohwpr, youtu.be/liCi1GNT_14)
○ 「2021년 공공의료 성과 보고회」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의료원이 주관하며, 공공의료 각 부문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발표하여 공공의료 확충과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관련 우수기관과 유공자를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공공의료 성과보고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행사 진행자 중심으로 현장 참석하였으며,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를 진행하였다.
○ 이번 보고회에서는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 지방의료원 발전, 필수 의료 지원 등 각 부문에서 기여한 공공의료 우수기관 및 유공자(장관상 5개 분야 43점, 장관표창 6개 분야 40점)가 포상을 받았다.
□ 보건복지부 류근혁 제2차관은 “지난 2년여 동안 코로나19 대응은 물론 공공의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현장 의료진과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 앞으로 정부는 공공의료의 확충과 발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의료기관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국립중앙의료원 주영수 공공보건의료본부장은 “어느 때보다 공공의료의 역할이 강조되는 시기에 성과보고회가 공공의료기관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와 역량강화 방안을 나누는 공유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 “국립중앙의료원 역시 공공보건의료기관에 대한 협력과 지원으로 공공보건의료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붙임 > 1. 2021년 공공의료 우수기관 및 유공자 명단2. 공공의료 사업 평가 결과(6개 분야)
3. 지방자치단체 및 기관별 우수사례4. 2021년 공공의료 성과 보고회 개요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