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민권익위원회]국민권익위, 조선대 학생들과 일자리 등 청년문제 해결 방안 찾는다

btn_textview.gif

보도자료
청렴韓세상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민권익위원회로고
엠바고 없음
홍보담당관실
  • (T)044-200-7071~3, 7078
  • (F)044-200-7911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1. 12. 9. (목)
담당부서 국민신문고과
과장 장차철 ☏ 044-200-7261
담당자 옥선애 ☏ 044-200-7267
페이지 수 총 2쪽

국민권익위, 조선대 학생들과 일자리 등 청년문제 해결 방안 찾는다

- 9일 조선대학교에서 '대학생 정책참여 프로그램' 운영 결과 발표회 개최 -

 

□ 조선대학교 학생들과 청년 일자리 발굴, 정책참여 방안 등 청년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9일 조선대학교에서‘대학생 정책참여 프로그램’운영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광주광역시 박미정 시의원과 동구청 김선희 기획예산실장이 참석하여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정책대안을 청취하고 제도화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 조선대학교 학생들은 전문가 상담, 타시도 사례 연구, 담당 공무원과의 면담 등을 통해 문제 해결 방안을 마련했다.

   먼저 학생들은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일자리와 관련해 ▴청년이 일하고 싶은 중소기업 발굴 및 탐방 프로그램 운영(청년 중소기업 탐험대) ▴직업인이 직접 학생들에게 자신의 직업 소개 및 상담하는 학생-직장인 멘티·멘토제 운영 ▴청년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한 모의 시의회 프로그램 운영(조례 제정) 등을 제안했다.

   이 밖에도 재활용 분리수거 활성화를 위한 일회용 플라스틱컵 보상교환 조례 제정,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조례 제정 및 실천 캠페인 추진 등 정책대안도 제시했다.
    
<청소년 현장 탐방형 멘토-멘티제 운영>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병뚜껑 제안>

               

   국민권익위는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또 학생들이 제안한 정책대안은 광주광역시, 광주시의회 등과 협력해 정책화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 국민권익위는 2017년부터 대학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대학생의 시각으로 사회의 문제점을 찾아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대학생 정책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그동안 서울대, 건국대, 경희대, 꽃동네대학, 부경대 등 전국 각지의 대학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조선대 정치외교학과(지도교수 지병근)와 협력해 청년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일자리와 정책참여 방안 등에 초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국민권익위 양종삼 권익개선정책국장은“발표회를 통해 청년들의 고민과 관심사항이 무엇인지 다시한번 느끼는 기회가 됐다.”라며, “국민권익위는 이번에 제시된 정책대안을 면밀하게 검토해 청년의 아이디어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포스트잇 플래그 670-5PN
바이플러스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
3M 초미세먼지 자동차 에어컨필터 5278 르노삼성 QM3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