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null]교육부-시·도교육청,「수능 이후 학사운영 지원 계획」발표

btn_textview.gif

?

담당과
교수학습평가과 담당과장 조훈희 (044-203-6729)
담 당 자 교육연구사 길호진 (044-203-6346)

교육부-시·도교육청,「수능 이후 학사운영 지원 계획」발표
?◈? 운전면허·컴퓨터 자격증 취득 등 예비사회인 맞춤형 프로그램 70 여개 신규 제공
?◈ 경찰청 등 9개 부처가 함께 나서는 ‘학생 안전 특별기간’ 운영
?◈ 시도교육청과 함께 학교의 자율적인 학사운영 모델 확산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17개 시·도교육청과 함께 수능을 100여일 앞둔 8월 5일(월) ?수능 이후 학사운영 지원계획?을 발표하였다.
?ㅇ 이번 계획에는 수능 이후 진학과 사회 진출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과 예비사회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년말 취약시기에 학생의 안전과 생활지도를 강화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다.
□ 그간 학교에서는 수능 이후 시기를 진학 및 취업 준비, 자기개발 시기 등으로 운영해 왔으나, 탄력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가 있었다.?
?ㅇ 특히 지난 해 강릉 펜션사고 이후,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은 교사 및 학생 설문조사와 관계 부처 협의 등을 거쳐 이번 방안을 마련하였다.
[설문 대상별 주요 응답(총 28,524명)]
△(졸업생) ‘흥미와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이 부족했다’(63.3%)
△(재학생) ‘운전면허, 컴퓨터 등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57.3%)
△(교사)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화 확대(수업일수 및 시수 조정)가 필요하다’(53.0%)

? 예비 사회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 신규 지원
□ 학생들의 운전면허 및 컴퓨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기시험 응시기회를 확대하고 금융교육 등 예비 사회인 교육을 지원한다.
?ㅇ 도로교통공단은 희망 학생이 운전면허시험장을 직접 방문하여 교통안전교육을 2시간 수강할 경우, 이를 필수이수 교육 시간으로 인정하여 곧바로 학과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 ※ 서울(도봉, 서부), 경기(용인, 안산, 의정부) / ’19년 시범 실시 후 확대 추진
??
?ㅇ 대한상공회의소는 학교와 사전 협의를 통해 학생이 희망하는 일정에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1·2급 시험(필기)에 응시할 수 있도록 상설시험을 개설한다.
?ㅇ 이와 더불어, 예비 사회인에게 꼭 필요한 금융교육(금융감독원 등), 근로교육(고용노동연수원), 세금교육(국세청) 등도 적극 지원한다.
??? ※ 증권의 비밀, 신용관리의 중요성, 취준생을 위한 노동법, 내 손안의 세금교실 등
□ 오랜 기간 학업에 열중한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체육활동 및 자기개발 프로그램도 확대 제공한다.
?ㅇ 이를 위해 시·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종목을 위주로 고3 대상 지역·학교별 학교스포츠 클럽대회 등을 운영한다(특교20억 지원).
?ㅇ 또한, 교육부는 문화체육관광부 등 16개 이상의 공공기관과 협업하여 자기개발 프로그램*과 교육 자료를 확대 제공한다.(’18년 57개→ ’19년 76개)
??? * 고3 수험생을 위한 박물관 산책(문체부), 과학수사 잡코칭 토크콘서트(국과수), 고3 힐링캠프(여가부), 고3 추천 EBS 콘텐츠 큐레이션 페이지 제공(교육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