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해외 재생의료 산업계의 시각에서 본 재생의료 환자 접근성」 화상 토론회 개최(9.17)

btn_textview.gif

「해외 재생의료 산업계의 시각에서 본 재생의료 환자 접근성」 화상 토론회 개최(9.17)
- 일본·캐나다 전문가와 함께 국외 재생의료 산업 동향과 산업계의 시각에서 본 재생의료 환자 접근성 현황 및 제고 방안 논의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재생의료진흥재단(이사장 박소라)는 오는 9월 17일(금) 오후 2시에 「제2차 희귀난치질환의 재생의료 접근성 제고를 위한 화상 토론회(webinar, 이하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웨비나는 국내 희귀·난치질환자의 재생의료 접근성 제고 방안을 논의하는 사회적 논의기구인 ‘희귀난치질환 재생의료 접근성 제고 민관협의포럼(이하 ‘민관협의포럼’)’의 일환으로, 해외 주요국 전문가를 초빙하여 선진 사례를 파악하고자 마련되었다.

 ○ 지난 8월 30일(월) 미국·호주 사례를 살펴본 제1차 웨비나에 이어 개최되는 이번 제2차 웨비나는 일본과 캐나다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한다.

   * 참고 : [보도참고자료] “미국·호주 사례로 본 재생의료 환자 접근성 화상 토론회 개최” (’21.8.30(월))

□ 이번 웨비나에서는 ‘산업계에서 바라본 재생의료 산업 동향 및 환자접근성’을 주제로, ▴글로벌 재생의료 성장 속 캐나다 재생의료상용화센터의 역할 및 ▴일본 재생의료 제도 및 산업 최신 동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 첫 번째 발제자는 캐나다 재생의료상용화센터(CCRM)* 마이클 메이(Michael H. May) 회장으로, 북미 재생의료 동향 및 재생의료 산업계와 병원 간 협력 연구·치료 사례 등에 대하여 발표한다.

   * CCRM : Center for Commercialization of Regenerative Medicine (캐나다 정부 지원으로 설립된 재생의료촉진기관)

 ○ 두 번째 발제자는 일본 재생의료혁신포럼(FIRM)* 국제협력위원장인 마사유키 노무라(Masayuki Nomura) 박사로, 일본의 재생의료제도 및 산업 동향, 산업화 촉진과 재생의료 환자접근성 제고를 위한 일본 산업계의 노력 사례를 소개한다.

   * FIRM : The Forum for Innovative Regenerative Medicine (일본 재생의료 관련 기업 및 전문가들로 구성)

 ○ 이어지는 토론 시간(세션)에서는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회 최병현 사무총장(인하대학교 교수)의 주재로 민관협의포럼 구성원 및 참여자 간 질의응답과 국내 시사점에 대한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정윤순 첨단의료지원관은 “줄기세포치료, 유전자치료, 조직공학치료 등 첨단재생의료는 희귀난치질환에 대한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 근본적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으나 국내 환자의 재생의료 치료 기회는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 “민관협의포럼을 중심으로 올해 10월까지 해외 재생의료 전문가를 초청하는 웨비나를 매월 개최하고, 웨비나에서 제시된 주요국 제도의 시사점과 의견을 바탕으로 국내 재생의료 수준을 해외 주요국 수준으로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이번 웨비나는 줌(ZOOM)*을 통해 중계될 예정으로 누구나 실시간으로 참여하여 댓글을 통해 발표주제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질문할 수 있다.

   * https://zoom.us/j/96383026931?pwd=VW9jNlBidVl5V2xIbUIzZkdEQ3g0dz09

   * 웨비나 종료 후 재생의료진흥재단 유튜브 등 게재 예정


< 붙임 > 1. 제2차 희귀난치질환 재생의료 접근성 제고 웨비나 개요2. 희귀난치질환 재생의료 접근성 제고 민관협의포럼 위원 명단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