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국민권익위, 지방의회 청렴성 제고 위해 대전광역시의회 대상 청렴연수과정 운영
정책
0
30
0
2021.09.09 09:14
국민권익위, 지방의회 청렴성 제고 위해
대전광역시의회 대상 청렴연수과정 운영
- 이해충돌방지법·지방의회의원행동강령 특강, 샌드아트 공연, 청렴 서약식 등 구성 -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 소속 청렴연수원은 8일(수),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권중순, 이하 대전시의회)를 대상으로 「지방의회 청렴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에는 권중순 대전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회의원 22명 전원이 참여했다.
□ 이날 교육 프로그램은 ▴이해충돌방지법・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등 ‘지방의회 의원이 알아야 할 이해충돌방지특강’▴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기부문 수상작을 샌드아트로 표현한 ‘1등한 날’▴주민들에게 청렴한 의정활동을 약속하는 ‘청렴 서약식’ 등 선출직 공직자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충분한 거리두기, 온라인 실시간 교육 병행을 통한 교육 인원 제한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 국민권익위는 지난 5월 국민권익위-대전시의회 간 「반부패·청렴실천과 국민권익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대전시의회 대상 맞춤형 교육인 「지방의회 청렴연수과정」을 통해 지방의회 청렴성 제고를 도모했다.
□ 이날 참석한 국민권익위 강재영 상임위원은 “지방분권이 확대·강화됨에 따라 지방의회의 내부적 자율통제 기능이 더욱 중요해졌다.”라며, “오늘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에서 준비한 「지방의회 청렴연수과정」을 통해 대전시의회의 반부패·청렴역량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