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소중한 섬 여행의 추억들을 기다립니다
정책
0
953
0
2019.07.31 16:07
소중한 섬 여행의 추억들을 기다립니다
- 해수부, 8. 1.~9. 30. 제5회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개최 -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은 2015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았으며, 작년에는 174편이 접수되어 비진도, 외연도 섬 여행 후기를 비롯한 14편의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
?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여객선을 타고 떠난 섬 여행 일화나 섬 관광명소·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작성하여 9월 30일(월)까지 이메일(islandtour@haewoon.or.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기타 안내사항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islandtour.haewo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양수산부는 응모작을 심사하여 10월 하순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등 최종 수상작 14편을 선정하고,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14명의 수상자에게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 공모전 수상작은 여객선 예매 누리집인 ‘가보고 싶은 섬‘(island. haewoon.or.kr)과 ’해도지‘ 등 관련 간행물에 게재하여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전 시행 5주년을 맞아 그간의 당선작들을 수록한 ‘섬 여행 작품집(2015~2019)’을 제작하여 터미널과 여객선에 비치함으로써 섬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 이번 공모전은 6월 1일부터 확대 시행*되고 있는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바다로’의 판매와 함께 진행되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 올해부터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바다로’의 ‘여름철 이용권(6. 1.∼9. 30.)’,? ‘여름+겨울 결합시즌권’ 및 연중 평일 사용이 가능한 ‘연중이용권’을 동시에 출시하고, 이용권 사용연령을 34세로 상향
? 최종욱 해양수산부 연안해운과장은 “올 여름 아름다운 우리나라 섬들을 마음껏 여행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고, 섬 여행후기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