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소방청](보도자료) 소방박물관에 전시될 소방유물 1,827점 선정

btn_textview.gif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지난 5월부터소방유물 수집 및 기증운동을 벌여 1차로 수집·기증된 1,900여건 중 소방박물관에 전시될 소방유물 1,827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1,827점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유물감정위원회에서 역사적 가치를 평가하여 확정됐다.

확정된 소방유물은 1967년 발행된 대한소방협회지소방창간호, 2005년 낙산사 화재현장에서 반쯤 탄 소방호스 등 기념품류 107, 문헌기록류 952, 복식류 472, 장비류 256, 포상류 40점이다.

유물감정위원회가 확정한 유물은 국립소방박물관 소장품으로 등록하여 영구 보존하면서 전시·연구·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중요 자료는 국가등록문화재 지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소방유물 발굴사업은 소방의 변천 및 발전에 관한 유물을 체계적으로 보전·전시하여 소방의 정체성 확립 및 교육·연구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건립이 추진되고 있는 국립소방박물관의 소장품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역사적 의미 및 이야기를 담고 있는 소방관련 문헌, 서적, 사진, 그림, 의복, 장비, 차량 등을 기증할 뜻을 가지고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인터넷 소방유물자료관(https://firemuseum.or.kr)에서 소장유물기증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이를 작성해 유물 사진과 함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유물감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증유물 여부가 확정된다

기증유물로 확정되면 기증자에게는 기증증서를 발급하고 박물관내 명예의 전당에 기증자 명단을 소개하며 전시 개막식 등 각종 중요행사에도 초청할 예정이다.

소방청 주영국 국립소방병원·박물관건립추진단장은소방유물을 기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여 수집한 유물을 기증해 주신 수집가 분들께 깊이 감사 드린다면서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L자형 북엔드(대)/MB-103/검정/2개입/책고정/책거치대
칠성상회
IS 불스원 물왁스
바이플러스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이케아 PARLBAND 펠반드 미니양초홀더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