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산양삼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다
정책
0
30
0
2021.07.01 08:47
-국립산림과학원, ‘산양삼 산업육성 확대 연구협의회 및 현장토론회’ 개최-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산양삼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6월 30일(수) ‘산양삼 산업육성 확대를 위한 연구협의회 및 현장토론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연구협의회에는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산양삼특구지정 지자체 관계관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국내 산양삼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과 그에 따른 연구 전략을 소개하고, 산양삼 산업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 연구협의회에서는 ▲고품질 산양삼 친환경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 ▲산양삼재배 부산물을 이용한 산양삼산업 발전 방안 ▲특별관리임산물(산양삼) 품질관리현황 및 선결과제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루어졌다. 이어진 종합토의에서는 ▲산양삼을 활용한 산업육성 방안 ▲산양삼 품질관리를 위한 정책 및 연구방향 등의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 산양삼 연구협의회는 특별 관리임산물인 산양삼을 대상으로 관련 정책, 경영, 관리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위한 연구 방향을 제안하는 것에 목적이 있으며 국립산림과학원이 주관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다.
□ 특히,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국내 산양삼의 우수성을 입증하고자 고품질 산양삼 생산을 위한 친환경 재배기술 개발 및 인삼과는 차별화된 유효성분 발굴 및 기능성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전권석 박사는 “산양삼 기능성 연구를 활성화하여 국내 산양삼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산양삼 산업육성을 통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 개발로 산업화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