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 생명나눔 헌혈 행사 연다

btn_textview.gif

보건복지부, 생명나눔 헌혈 행사 연다

- 헌혈, 작지만 큰 실천이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5월 28일(금) 정부세종청사에서 직원들이 참여하는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량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도 동기 대비 5.1%* 감소한 상태로, 부족한 혈액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혈액 관리 주무 부처인 보건복지부가 솔선수범하여 헌혈에 나섰다.

   * 1∼4월 전혈 헌혈량 : ’19년 약 67.4만 건 → ‘21년 약 64만 건 (5.1% 감소)

 ○ 보건복지부는 매년 2~3회 헌혈 행사를 진행 중으로, 지난해 단체헌혈에서는 3회에 걸쳐 총 304명이 참여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에도 130여 명이 신청하였다.

□ 코로나19 장기화에도 혈액원(대한적십자사, 한마음혈액원)은 종사자들이 먼저 백신을 맞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안전한 헌혈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헌혈 과정에서 코로나19 감염사례는 없었다.

□ 보건복지부는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정부부처·지자체·공공기관·산하기관 등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의료기관의 혈액 적정사용을 요청하며, 복지부 홈페이지 헌혈 홍보 등을 통해 개인의 헌혈 참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개인이나 단체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누리집·어플리케이션, 또는 한마음혈액원 누리집을 통해 가까운 헌혈의 집·헌혈카페 위치정보를 확인하거나 헌혈 버스를 예약할 수 있다.
    * 대한적십자사 : (누리집 주소) www.bloodinfo.net (어플) 레드커넥트, 한마음혈액원 : (누리집 주소) www.bloodnet.or.kr

 ○ 특히, 사전에 전자문진을 통해 헌혈이 가능한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장소와 시간, 헌혈 종류를 미리 예약하면 대기시간을 줄이며 편리하게 헌혈에 참여 할 수 있다.


□ 보건복지부 윤태호 공공보건정책관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헌혈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헌혈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작지만 큰 실천‘을 지속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으나 접종일로부터 7일이 지나면 헌혈을 할 수 있으므로 각 기관에서도 단체헌혈 참여를 지속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붙임> 1. 헌혈 홍보용 이미지(QR코드 포함)
           2. 전국 혈액원 및 헌혈의 집(헌혈카페) 현황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케아 FRAKTA 프락타 카트용트렁크 73x35x30cm
바이플러스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