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대한민국 감염병 극복 지원사업’기부금 기념행사[5.20]
‘대한민국 감염병 극복 지원사업’기부금 기념행사[5.20]
□ 故 이건희 회장 유족 측과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 및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은 20일 오후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대한민국 감염병 극복 지원 사업’ (이하 ‘본 사업’) 기부금 기념행사를 가졌다.
○ 기부금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국립중앙의료원이 상호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중앙감염병병원 건립과 국립감염병연구소 인프라 확충 및 감염병 관련 연구지원에 사용되며,
- 향후 기부목적에 맞는 기부금의 투명한 사용을 위해 국립중앙의료원에 ‘감염병위기극복 기부금관리위원회’를 설치하고 본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 동 위원회에는 감염병, 보건의료, 법률 전문가와 관계 부처 공무원 등이 참여하게 되며, 6월 중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 본 사업의 성공적 달성과 안정적 추진을 위해,
○ 질병관리청은 국립감염병연구소 인프라 확충계획을, 국립중앙의료원은 중앙감염병병원 건립 계획을 수립 및 추진하며,
○ 보건복지부는 본 사업을 총괄·조정 및 지원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국립중앙의료원은 “故 이건희 회장의 유족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는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 “기부금은 기부 의도에 맞도록 국가 감염병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소중하게 사용할 것이며,”
○ “미래의 감염병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안전과 자유로운 일상생활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세계 최고 수준의 감염병 병원과 연구소 건립을 추진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