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환경부]통합물관리시대, 하천정책 전환을 이야기하다

btn_textview.gif

▷ 수량·수질·수생태 분야 등 분야별 하천관리 정책 방안 모색 및 의견수렴을 위한 토론회 개최

▷ 통합적 물 관리 완성으로 물 분야의 탄소중립 달성 기여


대통령 직속 국가물관리위원회(위원장 허재영)는 환경부와 한국수자원학회가 후원하는 '통합물관리시대 하천정책 전환 토론회'를 5월 6일부터 4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해 12월 '정부조직법' 개정에 따라 국토교통부의 하천관리 업무가 환경부로 이관됨에 따라, 향후 하천관리 정책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번째 토론회는 5월 6일 오후 국가물관리위원회 대회의실(세종시 도움3로 소재)에서 '하천정책 분야'를 주제로 열렸다.


2차 토론회는 수량, 3차는 수질, 4차는 수생태계 등 분야별로 나누어 6월 말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1차 토론회에서는 김구범 환경부 수자원정책과장의 '하천관리 일원화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이삼희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박사가 '미래지향적 하천관리 정책추진방향'에 대해, 이승오 홍익대 교수가 '기반시설관리법 시행에 따른 하천유지 관리 방향 전환'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했다.


주제발표에 이어 김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박사의 사회로 이상열 ㈜이산 전무,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 이병국 환경정책평가· 연구원 박사, 백명수 시민환경연구소장 등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하천정책 방안에 대해 토론을 펼쳤다. 


이날 토론회는 하천관리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국가물관리위원회와 환경부 유튜브를 통해 방송됐으며, 실시간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유튜브(www.youtube.com)에서 '국가물관리위원회' 또는 '환경부 뉴스룸'으로 검색하여 접속


허재영 국가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은 "국가물관리위원회는 물 분야에서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관심을 가지고 고민하고 있다"라면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국민이 바라고 또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하천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1. 통합물관리시대 하천정책 전환 토론회 계획(1~4차).

        2. 토론자 명단.

        3. 안내 포스터.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