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특허청, 중기부와 공동으로 장년층의 특허기반 기술창업을 지원한다
정책
0
27
0
2021.04.01 13:09
특허청, 중기부와 공동으로 장년층의 특허기반 기술창업을 지원한다
- 장년층 창업팀에게 최대 5천만원 규모 특허사업화패키지 협업지원 -
□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4월 2일(금),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김광수)과 함께 장년층의 숙련된 전문성을 기술창업으로 연결하는 ‘장년층 특허기반 기술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장년층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ㅇ ‘장년층 특허기반 기술창업지원’ 사업은 총 20팀의 장년층 창업팀을 선발하여, 기술창업에 반드시 필요한 지식재산 포트폴리오 강화(특허 출원 3건 내외), 제품사업화 계획, 제품 검증(기술검증, 시제품) 등 특허사업화패키지를 전문수행기관을 통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 특허청이 신규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만 40대 이상 장년층 계층의 고경력·기술 전문성을 신산업분야 기술창업으로 연결하기위한 것으로서 중소벤처기업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사업과 민간창업기관과 협업을 통해 특허사업화패키지 외에 다양한 창업지원을 확대 제공하게 된다.
□ 이중 중기부 협업형 과제는 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추천기업을 대상으로 장년층 창업팀 10팀을 선발하여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이 최대 4천만원 규모의 특허사업화 패키지를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가 창업교육, 사무·입주공간, 시제품 제작 등 후속지원을 통해 최대 5천만원 규모의 창업지원을 제공한다.
ㅇ 그 외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등 협업기관 추천과 일반공모를 통해 장년층 창업팀 10팀을 선발하는 민간협업형 과제는 특허사업화패키지 외에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투자유치 검토(최대 3억원)·디캠프 및 프론트원 입주 등 협업기관의 특화된 창업투자 프로그램이 연계·제공되고, 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입주공간 가점이 부여된다.
□ 특히 선발된 장년층 창업팀에게는 특허청, 중기부가 민간투자기관과 함께 투자설명회인 IP스타트업 로드데이를 개최하여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특허청의 IP 지원사업들을 후속 연계하는 IP기반 성장사다리 통해 강소기업으로 성장을 지원한다.
□ 특허청 최병석 특허사업화담당관은 “이번 민관협업으로 추진하는 장년층 특허기반 기술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역량 있고 준비된 장년층 기술창업팀들이 신산업을 선도할 강소기업으로 성장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장년 계층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본 사업의 지원대상은 창업아이템 관련 특허를 보유하거나, 공고 마감일(2021.4.30.)까지 특허를 보유할 예정인 만 40대 이상의 장년층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장년층은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http://kipa.org)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장년층 창업팀에게 특허사업화패키지 지원을 수행할 전문수행기관은 2021년 상반기 중에 별도로 공고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