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특허청]특허청장, AI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방문

btn_textview.gif

특허청장, AI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방문
- 디지털 지식재산 혁신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다 -

□ 김용래 특허청장은 3월 5일(금) 14시 인공지능(AI)을 사용해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업인 ㈜바이브컴퍼니(서울 용산구)를 찾아 디지털 중심의 지식재산 혁신을 위한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ㅇ 바이브컴퍼니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분사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으로, AI 기술을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기업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 이번 현장 방문은, 디지털 경제시대로의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지난 2월 23일 국무총리 주재의 ‘제28차 국가지식재산위원회’에서 특허청이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발표한 「인공지능‧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지식재산 혁신 전략」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이다.

ㅇ 디지털 지식재산 혁신 전략에는 개인과 기업이 편리하게 지식재산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방안이 포함된 만큼, 기업의 시각에서 바라본 지식재산 빅데이터의 바람직한 개방 및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 김 청장은 “디지털 경제 전환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데이터를 쉽게 수집·가공·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특허청이 갖고 있는 공공데이터를 전면 개방해 우리 기업들이 특허정보를 포함한 지식재산 데이터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