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배달유니온’ 출시…서울사랑상품권으로 20% 할인
서울시가 9월 16일 배달중개수수료를 대폭 낮춘 ‘제로배달 유니온’을 정식 출시합니다. 또 16일 서비스 시작에 맞춰 서울사랑상품권 1,200억 원을 발행합니다. 제로배달 유니온에서 할인 가격으로 구매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를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합치면 최대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셈이죠! 영수증 추첨을 통해 스마트TV와 안마의자 등 경품을 주는 행사도 열립니다. 지역 소상공인 살리는 착한배달앱 지금 바로 만나보시고 혜택까지 쏠쏠히 챙기세요! |
서울시와 중소배달앱사는 배달중개수수료를 0~2%로 대폭 낮춘 ‘제로배달 유니온’ 서비스를 16일 7개 배달앱부터 우선적으로 시작하고, 제로배달 유니온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울사랑상품권 1,200억 원을 추가 발행한다고 밝혔다.
‘제로배달 유니온’은 소상공인의 배달중개수수료를 절감하기 위해 서울시와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 소상공인단체, 민간 배달앱사가 협약을 체결하고 민관협력방식으로 추진하는 주문배달서비스다.
■ 1차 출시 배달앱(7개)
음식 : 맛있는 소리, 띵동-제로배달유니온(허니비즈), 먹깨비-제로배달유니온(먹깨비), 서울愛배달-제로배달유니온(스폰지), 부르심제로-제로배달유니온(만나플래닛)
전통시장 : 놀러와요시장-제로배달유니온(위주)
마트·슈퍼물품 : 맘마먹자-제로배달유니온(더맘마), 로마켓-제로배달유니온(질경이)
|
제로배달 이용가능 앱은 ‘맛있는 소리, 띵동’, ‘먹깨비’ 등 총 7개로,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앱명에 ‘–제로배달유니온’ 명칭이 붙어 있는 앱을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자치구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서울시는 제로배달 유니온 오픈기념으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시 1개월간 10% 추가 할인(1일 최대 2,000원, 월 최대 5만 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최대 20% 할인(상품권 10%할인구매+상품권 결제시 10%할인)을 받는 셈이다.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
또한 ‘제로배달 영수증 경품행사’도 9월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제로배달 앱에서 사용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영수증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하여 스마트TV, 안마의자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점 모집…서울에 사업장을 둔 자영업자 누구나 신청 가능
한편, 서울시는 지난 8월 1일부터는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 입점은 음식점, 카페, 동네마트 등 배달가능 물품을 판매하는 서울에 사업장을 둔 자영업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사업자는 제로배달 유니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16일부터 서울사랑상품권 발행…24개 자치구에서 최대 10% 할인 판매
또한 16일부터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총 1,200억 원 규모이며 종로구, 중구 등을 시작으로 총 24개 자치구에서 최대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 서울사랑상품권 자치구별 발행일정
※ 10% 할인 자치구 : 중랑구, 도봉구, 강북구, 금천구, 용산구, 강남구
|
현재까지 서울사랑상품권은 4차에 걸쳐 총 3,980억이 발행됐으며, 2개구(광진구, 강동구)를 제외하고 모두 소진된 상태이다.
서성만 서울시 노동민생정책관은 “제로배달 유니온은 가맹점에게 배달 중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며 “지역 내 소상공인도 살리고, 신생 배달플랫폼 기업에게 시장진입의 기회도 줄 수 있는 착한 배달앱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1670-0582, 제로배달 유니온 홈페이지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