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경찰청]해양경찰청, 해양범죄 피해자 인권보호 위한 업무협약

btn_textview.gif



해양경찰청, 해양범죄 피해자 인권보호 위한 업무협약
- 범죄로 인한 신체·재산·정신적 피해 지원 기대 -


협약식 협약식1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사단법인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이하 연합회)와 범죄 피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해양경찰청은 인권 친화적 수사기관으로 거듭나려 노력 중이며,
특히, 자기변호노트제도, 진술녹음제, 인권친적 조사실 마련, 수사 민원 담당관 지정 등 국민 눈높이에 맞는 수사개혁을 추진 중이다.
연합회는 범죄 피해자의 회복, 정당한 권리행사, 복리증진에 기여하고 보호지원활동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범죄피해자보호법 제33*따라 립되어 전국 59개의 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이러한 두 기관이 해양범죄 피해자의 권익보호 및 인권향상, 법적권리구제 절차지원 강화, 원활한 사법절차 안내 및 경제적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갑식(68,) 연합회장은해양범죄피해자에 대한 인권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으로 인한 동반상승이 기대된다피해자 인권보호와 다양한 권리구제 절차안내 및 수사관 교육 등을 통해 범죄 피해자가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해양경찰청 윤성현 수사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지침을 마련하고 현장 수사관의 인권교육을 강화하겠다라며, 피해자의 권리구제와 경제적 지원 등을 통해 피해 이전의 일상으로 회복 될 수 있도록 연합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
묶음 포스트잇 플래그 분류용 종이 670-5PN x 6EA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