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할인 정보를 한 눈에
정책
0
61
0
2020.06.22 08:14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동행세일 관련 온·오프라인 행사와 할인정보 등의 종합적인 안내를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 행사 홈페이지(http://ksale.org)를 지난 19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메인화면, 행사 및 할인정보, 이벤트, 온라인 기획전, 주간트렌드 등 총 5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 구성 >
구 분 | 구 성 내 용 | 메인화면 이미지 |
메인화면 | ㅇ 동행세일 대표이미지 및 캠페인 송(‘동행합시다’) 영상 노출 ㅇ 인스타그램 연계 동행세일 관련 게시 콘텐츠 공유 |
|
행사 및 할인정보 | ㅇ 지역별 행사개요 및 구성 소개 ㅇ 동행 장터(업체 자율 작성) |
|
이벤트 | ㅇ 동행세일 틱톡 챌린지 이벤트 ㅇ 구매인증 인스타 이벤트 등 |
|
기획전 | ㅇ 쇼핑몰별 온라인기획전 안내 | |
주간 트렌드 |
ㅇ 주간 트렌드 상세 카드뉴스 ㅇ 동행세일 대표이미지 다운로드 제공 |
우선, 업체들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상호명, 제품 할인정보, 연락처, 주소 등을 작성하면 홍보할 수 있는‘동행장터’게시판을 마련했다.
또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또는‘#동행세일’두 가지 중 하나의 해시태크(#)를 작성해 인스타그램에 콘텐츠(글+이미지)를 게시하면 동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그대로 노출 될 수 있도록 했다.
중기부 김재용 홍보담당관은 ‘동행장터’와 인스타그램 해시태크(#대한민국 동행세일 또는 #동행세일) 연계 기능은 홍보나 마케팅 역량이 상대적으로 미흡한 중소·소상공인들의 홍보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아이디어라며 중소·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동행세일 참여여부를 홍보하려는 업체들은 동행세일 홈페이지에서 동행세일 대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웹 배너, 현수막, 전단지 등 홍보물 제작 시 활용 가능하다.
한편, ‘동행세일 틱톡챌린지’ 참영 영상 누적 조회 수는 개시 나흘 만에
2백만을 돌파하고, 정동원 ‘동행합시다’ 캠페인 유튜브 영상 조회 수도
나흘 만에 95만을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홍보담당관실 유인석 사무관(☎042-481-39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1 |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 관련 이미지 |
□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 메인화면
□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표 이미지
참고2 | 대한민국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 챌린지) |
□ 동행세일 틱톡 챌린지 개요
ㅇ (기획의도) 코로나19로 침체된 대한민국 활력 제고를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유도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전 국민 응원
* 동행세일 홈페이지 : ksale.org (http://ksale.org)
ㅇ (캠페인 명) 동행나비 챌린지
* 의미 :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이라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메시지를 강조
ㅇ (참여방법)
① 구글 paly 스토어 등에서 ‘틱톡*’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 동영상 제작·공유 모바일 앱 틱톡(TikTok)
② (참고) 틱톡 내 검색(#동행나비챌린지)을 통해 캠페인송과 안무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시범 영상, 캠페인 참여 영상 확인(별첨)
【 동행나비 챌린지 캠페인 송(‘동행하시다’) 가사 】 어머님~ 아버님~ 동행합시다. 형님도, 누님도 모두 가치삽시~다 |
③ 정동원의 시범 영상에 따라 동작(동행나비 흉내 등)을 따라하는 영상 녹화 및 편집(음악 삽입, 동행세일 응원 스티커 부착)
④ 영상 업로드 및 SNS 공유
-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 작성
(#대한민국동행세일, #동행세일 #동행나비챌린지 #동행합시다 #ksale.org)
ㅇ (참여경품) 물걸레 청소기(5명), 치킨(50명), 팥빙수(50명) 등 총 105명 증정
ㅇ (캠페인 기간) 6.17(수)~7.12(일)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