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새만금개발청]안전점검으로 호우에도 걱정 없는 새만금 현장 만들기

btn_textview.gif

안전점검으로 호우에도 걱정 없는 새만금 현장 만들기
- 새만금개발청, 동서·남북도로 건설 현장 등 우기 대비 안전점검 시행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다가올 장마철 집중 호우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새만금사업지역 내 주요 건설 현장 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점검은 남북·동서도로, 산업단지, 신항만, 환경생태용지 등 10개 현장을 대상으로 하며 점검의 효율성을 고려해 방문 점검과 현장 자율 점검을 병행할 예정이다.
 ㅇ 특히, 점검반을 민간 전문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참여하는 합동점검반 형태로 구성하여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 새만금 사업 지역 안전강화를 위해 새만금청·안전보건공단 업무협약 체결(‘19.2.)
□ 중점점검 사항은 수해 취약지역인 사석·가토제 설치 구간, 준설·매립 진행 현장의 수방자재* 관리, 배수계획 등 수해 위험 대응 현황이다.
    * 수방자재: 홍수, 제방 붕괴 등으로 발생하는 수해를 막기 위해 사용하는 자재
 ㅇ 또한, 크레인 작업 등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고위험 공사의 안전조치 사항을 면밀히 점검하고, 공사 현장 주변에 비산먼지 피해를 예방하는 살수 관리·방진망 설치·운반 차량 방진 덮개 등 비산먼지 저감 대책이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ㅇ 이번 점검에서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수해 예방만이 아니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 관리, 폭염에 대응한 열사병 예방 3대 기본수칙 등이 현장에서 잘 지켜지고 있는지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 (물) 시원하고 깨끗한 물 제공, 규칙적으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조치
· (그늘) 옥외 작업장과 가까운 곳에 햇볕을 가리고 시원한 바람이 통하는 충분한 공간의 그늘 제공
· (휴식) 폭염특보 발령 시 시간당 10~15분씩 규칙적인 휴식시간 배치, 근무시간 조정, 무더위 시간대 옥외작업 최소화
※출처: 고용노동부
□ 새만금개발청 박종민 사업총괄과장은 "새만금에서 동서·남북도로, 신항만, 잼버리 부지와 산업용지 매립 등 다양한 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집중호우에도 사업이 안전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피 4분할 수학노트 연습장 (1개)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대용량 사각 메모지 400매 크라프트 떡메모지
칠성상회
디지털 타이어 공기압 측정기자동차 타이어 테스터기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