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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설명자료)비대면 캠페인 방식으로 추진하는 것을 검토 중임(국민일보 6.11일자 보도에 대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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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자료)금년 여름철 ‘문 닫고 냉방’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캠페인 방식으로 추진하는 것을 검토 중임(국민일보 6.11일자 보도에 대한 설명)

 

 



산업부는 올해 여름철 ‘문 열고 냉방’ 제한 캠페인 취소를 검토, 밀폐 공간서 문을 닫고 냉방시 코로나19 전염 우려 커진다는 점 때문

 


6월 11일 국민일보 <폭염 기승부린다는데···에너지절약까지 위협하는 코로나> 기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1. 기사 내용

 


산업부는 올 여름철 ‘문 열고 냉방’ 제한 캠페인을 취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이는 밀폐된 상점에서 문을 닫고 냉방할 경우 전염 우려가 커진다는 점 때문임

 


2. 동 보도에 대한 산업부의 입장

 


□ 올 여름철 ‘문 닫고 냉방’ 캠페인은 예정대로 실시할 계획임

 


다만,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캠페인 방식을 검토 중임

 


아울러, 방역당국은 5.27일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의 일환으로 에어컨 사용지침*을 발표한바 있으며,

 


*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최소 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 실시 등

 


ㅇ 산업부는 동 지침을 준용하여 민간의 자발적인 수요관리 유도에 집중할 계획임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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