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방부]더위야 물러가라!‘올 여름은 이동식에어컨과 함께’

btn_textview.gif

□ 국방부는 혹서기에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조리병 및 정비고 근무 장병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각 군 취사장 및 정비고에 이동식 에어컨을 확대 보급하였습니다.

ㅇ 취사장과 정비고는 다른 시설에서와 마찬가지로 에어컨이나 선풍기가 가동되기는 하지만, 취사시 발생하는 조리열과 장비 가동시 발생하는 열기로 인해 여름철 장병들이 근무하기에는 매우 열악한 환경입니다.

ㅇ 이에 따라 국방부는 취사장 및 정비고에 이동식 에어컨을 2019년 200여 대에서 2020년 2,800여 대로 확대하여 5월 말부로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ㅇ 이동식 에어컨은 일반에어컨과 달리 이동이 자유롭고, 설치가 간편하며, 플렉서블 호스*를 이용하여 원하는 곳에 부분 또는 집중 냉방 할 수 있는 에어컨입니다.
* flexible hose, 고무 주름 호스

ㅇ 특히 올해는 ‘슈퍼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취사장에서 땀을 흘리며 전우들의 급식을 준비하는 조리병들과 장비가동률 향상을 위해 전차, 함정, 전투기 등을 정비하는 정비고 근무 장병들의 사기증진과 업무효율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슈퍼폭염 : 예년에 비하여 기간이 길고, 정도가 심한 불볕더위

□ 또한, 국방부는 이동식 에어컨 운용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 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하기, 선풍기와 동시사용 제한 등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 지침(2판)을 준용하여 냉방설비 사용지침을 하달하였습니다.

□ 이동식 에어컨을 사용 중인 조리병 부사현 일병(8사단)은 “조리열로 인해 항상 땀범벅이 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이동식 에어컨이 보급되고 난 후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장병들을 위해 더 나은 식사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 국방부 김윤석 전력자원관리실장은 ”이동식 에어컨 확대 보급은 다가오는 무더위를 대비하여 혹서기 근무환경이 열악한 취사장과 정비고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힘쓴 결과“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장병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통해 전투준비태세 유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
묶음 포스트잇 플래그 분류용 종이 670-5PN x 6EA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