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기획협력과) 국가인재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 당선작 발표
정책
0
85
0
2020.06.01 14:50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이 교직원과 교육생을 대상으로 첫 공모전을 실시했다.
○ 국가인재원은 다양하고 참신한 홍보소재 발굴을 위해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접수한 「나도 NHI(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명예기자 공모전」의 당선작을 1일 발표했다.
□ '국민과 함께하는 인재원, 소통하는 인재원'을 목표로 첫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인재원에 대한 다양한 생각이 담긴 기고문과 수기, 에세이 등 17편이 접수됐다.
○ 특히 인재원 본원이 위치한 진천‧음성군 주민에게 온라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2020 나라배움터 빌리지(Village)*' 수강생 작품이 10편에 이르는 등 지역 주민들의 참여가 높았다.
* 나라배움터(e-learning.nhi.go.kr)는 공무원 대상 이러닝 학습 플랫폼으로, 나라배움터 빌리지는 충북 진천·음성군 주민 300명을 대상으로 특화된 학습 콘텐츠 제공
□ 인재원은 주제의 적정성, 구성력, 홍보효과를 기준으로 선정위원회를 열어 총 3편을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 대면교육이 힘든 코로나19 상황에서 전자책, 어학강좌 등 총 1만8천여 개 학습과정 중 관심분야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는 나라배움터 빌리지의 장점을 언급한 '배움을 집안에서'가 선정됐다.
○ 나라배움터 빌리지의 부모교육 콘텐츠와 오디오북 서비스로 집에서 자녀와 함께 온라인 학습을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는 '현재 우리의 시간은 따로 또 같이'도 우수작으로 꼽혔다.
○ 4차 산업혁명 시대 복잡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분석‧융합적 사고를 지닌 인재개발이 중요함을 강조한 '이제는 K인재다'도 선정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개설한 나라배움터 빌리지가 만족도 높은 비대면 교육 플랫폼으로 기능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면서 "앞으로 교육대상과 학습 콘텐츠를 더욱 확대‧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당선작 3편은 인재원 누리집과 공공HRD 전문 정보지 '퍼블릭 HRD(Public HRD)' 여름호에 게재되며, 이번 공모를 통해 전달된 인재원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도 향후 교육운영 과정 등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