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농업·농촌 고유가치를 찾아 떠나는 농촌여행의 시작

btn_textview.gif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농촌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20년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 5개 대상 시·군을 공모한다.
? ㅇ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의 농촌관광 운영주체들과 연계·협력하고, 특색있는 농촌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체험?관광?식사?숙박이 어우러진 체류형 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ㅇ 지원대상에 선정된 시?군은 추진조직 운영, 체류형 여행상품 개발?운영, 홍보 및 정보제공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3년간 3억 6천만 원(국비 50%, 지방비 50%)을 지원받는다.
?□ 농식품부는 지자체가 국가중요농업유산, 경관작물재배지역, 찾아가는 양조장 등 농업·농촌 자원*과 지역 내 관광자원을 연계한 다채로운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국민의 다양한 여행수요를 충족시키는 한편, 국민에게 농업·농촌의 문화·역사·공익적 가치를 알리는 기회로도 삼는다는 계획이다.
???? * 농업·농촌 자원 : 국가중요농업유산, 농촌체험휴양마을, 찾아가는 양조장, 경관 지역, 국유림(명품숲), 6차 인증업체, 농촌테마공원, 관광농원, 농가민박, 농촌교육농장, 농가맛집 등
? ㅇ 또한, 여행객들이 농촌에서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잘거리 등의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을 만끽하고, 치유(힐링), 소확행*, 가심비**까지 느낄 수 있도록 2박 3일 이상의 장기체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을 유도할 계획이다.
???? * 소확행 : 작지만 확실한 행복
??? ** 가심비 : 가격대비 마음의 만족도(싼 가격에도 마음의 만족감을 채울 수 있는 곳에 사용)
?□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은 2017년 도입되었고, 3년간 강진, 문경, 남원 등 10개 시·군이 선정·지원받았다.
? ㅇ 지원받은 시·군은 3년간 총 580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3만 1천 명의 방문객을 유치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지자체만의 특성을 반영한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 * (‘17) 95회/5,969명 → (‘18) 165회/9,122명 → (‘19) 320회/16,247명
? ㅇ 2017년에 선정된 전남 강진에서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농촌집에서 2~3일동안 머물면서 숙박체험, 시골밥상, 농산물수확 등 체험과 영랑감성학교, 지역명소 등을 연계한 프로그램인 푸소체험(FU-SO : Feeling Up, Stress-Off)을 운영하여 농촌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여행객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 ㅇ 2018년에 선정된 경북 문경에서는 전국의 아름다운 여행지 중 하나인 문경새재를 활용한 트레킹, 도자기박물관 다도체험과 지역특산물인 오미자와 사과 수확체험 등 주변의 관광지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여행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고, 지역농산물의 연계 판매로 농가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촌에 머무르면서 아름다운 경관, 여유로움, 색다른 체험 등 농촌관광의 진정한 매력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발이 중요하다.”라며 “향후 다양한 농촌관광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많은 여행객들이 농촌의 방문한다면 코로나19로 어려운 농촌 지역과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국민과 지자체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덧붙였다.
?□ ‘지역단위 농촌관광 사업’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농촌여행의 모든 것, 웰촌(www.welchon.com), 웰촌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피 4분할 수학노트 연습장 (1개)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대용량 사각 메모지 400매 크라프트 떡메모지
칠성상회
디지털 타이어 공기압 측정기자동차 타이어 테스터기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