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푸드뱅크 홍보 서포터즈 모집…3월 15일까지
서울시와 서울특별시광역푸드뱅크센터가 어려운 이웃에 대한 식품 및 생활용품 지원 필요성과 푸드뱅크마켓 사업을 알리는 ‘서울광역푸드뱅크 홍보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998년 IMF 외환위기 직후 시작된 ‘푸드뱅크’는 개인 및 기업으로부터 식품·생활용품 등을 기부 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복지 서비스 단체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홍보 서포터즈 2기는 취재팀 9명, 캠페인팀 9명, SNS서포터즈 30명으로 나뉘어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취재팀·캠페인팀은 대학교 재(휴)학 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SNS서포터즈는 개인 SNS 계정을 보유한 국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15일까지이며 서울특별시광역푸드뱅크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dlaghgus1@s-win.kr)로 제출하면 된다.
■ 서울광역푸드뱅크 홍보 서포터즈 2기 모집 내용
|
선발 된 서포터즈는 센터의 사회공헌 활동, 푸드뱅크·마켓 이슈, 우수 기부자·기부 기업 등에 대해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되며, 봉사 활동 시간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홍보 역량 강화 교육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받는다.
정진우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시민들의 서포터즈 참여로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 더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서울시는 모두가 건강한 서울을 만드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지역돌봄과 02-2133-7398, 서포터즈 담당자 02-905-1337, 서울특별시광역푸드뱅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