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정동 순성길 특별 해설프로그램…10일부터 신청

한양도성 순성길 숭례문 구간 중 창덕여중 후문 부근

한양도성 순성길 숭례문 구간 중 창덕여중 후문 부근

오는 2020년 3월부터 본격 운영될 한양도성 거점해설 프로그램 운영을 앞두고 12월 15일부터 내년 2월까지 매주 일요일 ‘정동 순성길 특별 해설프로그램’이 시범 운영된다.

2020년 3월부터 실시되는 한양도성 거점해설은 1시간30분 내외 해설프로그램으로 국내외 방문객이 많이 찾는 남산 순성길(남산이용자센터∼소나무길∼팔각정)과 평지구간인 정동 순성길(돈의문박물관마을∼숭례문) 총 2곳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범운영은 한양도성 구간 중, 가장 변화가 많았던 도성 서쪽(돈의문∼숭례문)의 숨은 이야기와 그 이야기를 연결하고 있는 순성길을 직접 걸어보는데 큰 의미가 있다.

해설 프로그램의 출발지점은 돈의문박물관 마을로, 마을내에 위치한 돈의문 전시관을 둘러보는 것으로 시작된다. 돈의문 철거와 함께 시작된 정동의 변화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다음 지점은 12월 1일에 개방된 정동 순성길로 창덕여중 후문을 통해 이화여고를 거쳐 러시아대사관을 지나 소의문 터까지 이동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한양도성 성벽 유적 안내판을 통해 땅 속에 묻혀 있는 도성과 프프랑스공사관의 옛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한양도성 순성길 정동지역 위치

한양도성 순성길 정동지역 위치

해설 프로그램의 마지막 지점은 ‘숭례문’으로, 도성의 정문에서 왜 지금은 외로운 섬으로 남겨지게 되었는지, 그리고 사라진 도성의 흔적들을 찾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초등학생은 부모와 동반해야 참여할 수 있다. 해설은 ‘서울KYC(한국청년연합) 도성길라잡이’가 담당한다.

신청은 사전예약제로 실시하며,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12월 참가자접수는 12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며, 매회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정동 순성길 특별해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한양도성도감(2133-2657)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양도성 정동순성길 특별해설_12월 일정
ㅇ운영일시 : 2019년 12월15일, 22일, 29일 10:00/14:00
※ 정동순성길 특별해설 프로그램은 12월15일~내년 2월까지 매주 일요일 진행된다. 사전 신청은 매월 초 공공예약서비스에서 할 수 있다.
ㅇ운영시간 : 1시간30분 소요
ㅇ운영코스 : 돈의문박물관마을 안내소 앞→돈의문 터→정동순성길(창덕여중-이화여고-러시아대사관))→숭례문
ㅇ참가인원 : 20명(*선착순 접수, 초등학생이상, 초등학생은 학부모 동반 필수)
ㅇ출발장소 : 돈의문박물관마을 안내소 앞(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4번 출구에서 도보6분)
ㅇ예약방법 :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시스템에서 ‘정동순성길’로 검색 ☞ 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ㅇ예약시작일 : 12월 10일(화) 10:00부터
ㅇ문의 : 서울시 한양도성도감 02-2133-2657
정동지역 한양도성 순성길 연결사업

정동지역 한양도성 순성길 연결사업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