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해외안전여행 애플리케이션 홍보 전시회」개최
정책
0
627
0
2019.11.29 15:24
□ 외교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에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애플리케이션’ 홍보 구상이 대상을 수상함에 따라 11.28.(목)부터 12.12.(목)까지 약 2주간 인천국제공항 교통센터 부근에서 「해외안전여행 애플리케이션 홍보 전시회」를 개최한다.
?
o 이번 전시회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후원 하에 국민의 정책홍보 아이디어를 정부 부처간 협업을 통해 실천하는 ‘국민참여형 홍보’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
※ 문체부 주관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 개요
?
- 정부 정책에 대하여 국민참여자가 해당 정책 담당자와 한 팀을 결성, 홍보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아 직접 정책홍보 구상 작성
?
- 최종 심사(공개 발표) 결과 총 9개 부처별 정책 주제 중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애플리케이션’ 홍보 구상 대상 수상(8.21.)
o 전시장에는 국민참여자가 구상한 대로 QR코드를 활용한 ‘손가락 하트’ 모양의 조형물이 비치되며, 여행객들은 출국 중 해당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다.
?
- 또한 동 전시는 국민참여형 홍보의 취지에 맞추어 ‘소통형’ 방식으로 진행되는바, 여행객들은 조형물에 자신과 일행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기원하는 ‘안전여행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
- 안전여행 메시지를 남긴 후 외교부 페이스북‘인천공항에서 외교부의 손가락 하트를 찾아라’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
□ 지난 6월 외교부가 새롭게 서비스를 개시한 해외안전여행·국민외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최신 안전정보 실시간 푸시 알림 및 △위치정보 전송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우리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돕고 있다.
?
o 앞으로도 외교부는 다각적이고 참신한 홍보 활동을 통하여 해외안전여행 애플리케이션의 이용률을 제고하는 한편, 우리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하여 안전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대국민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
?
붙임 : 전시 개시 당일(11.28.) 사진. 끝.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