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분야 온실가스 감축 성과 공유 워크숍」개최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재단)과 함께 112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농식품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9년 농식품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각 사업별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농업인, 농식품업체, 유통업체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농업인, 농식품업체, 유통업체 관계자들에 대해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여 한다.
워크숍에서는 온실가스 감축사업의 우수사례로 저탄소 인증제 참여 농가와 농식품업체 목표관리제 참여 기업이 발표를 한다.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백선생 고구마농원의 백수흠 대표는 자가 제조 농자재를 활용하여 비료 사용을 줄이는 저탄소 농법 실천을 통해 연간 1.5톤의 온실가스 감축뿐만 아니라 저탄소 인증제 취득 전 대비 25% 매출 증가 등의 성과가 있었다.
에스피엘()평택공장은 온실가스 감축설비지원(인버터 냉동기 ) 통해 연간 약 6백 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와 함께 15천만 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저탄소 농업기술 관련 정보 교환 등을 위한 농업인 성과 교류회와 에너지 절감 기술 동향 등을 논의하기 위한 식품업체 온실가스 감축 연구회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저탄소 농산물 품평 및 상담회개최를 통해 현대백화점, 이마트, 농협 등 유통업체 관계자와 저탄소 인증 농가 간 1:1 상담 기회도 마련하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그동안 각 사업별로 진행해온 워크숍을 올해한 데 모아 개최함에 따라 농업인 등 이해관계자들이 온실가스 감축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또한, 농식품부에서는 농업인, 농식품업체들이 온실가스 감축사업 참여를 통해 에너지 효율화, 경영비 절감, 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SL-M2070FW 삼성 슈퍼재생토너 흑백
바이플러스
이케아 SAMLA 삼라 수납함 투명 보관함 28x19x14cm 5L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