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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한류와 아세안의 아름다움이 함께하는 축제와 화합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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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아세안의 아름다움, 함께 이루는 꿈(ASEAN Beauty, Make up Our Dreams)’이라는 슬로건 아래 ‘K-뷰티 페스티벌‘의 특별행사(이하 특별 행사)를 26일 오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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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K-팝 등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류를 통해 한-아세안 간 문화산업의 미래를 열고, 공동의 번영을 이루고자 하는 우리 정부의 노력을 아세안 정상 부인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이 행사에는 특별히 한-아세안 유학생, 아세안 국가 출신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초대됐다.

K-뷰티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이 행사에는 K-뷰티 관련 기업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 정부유관기관장과 이명규 대한화장품협회부회장, 박진영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장, 윤주택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장, 문외숙 부산화장품기업협회장, 배동현 아모레 대표 등 관련 협회와 단체장들도 함께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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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전시 및 체험 부스 참관, 드림 스테이지 관람으로 이어진 이날 행사에서 전시 부스는 △브랜드K 등 유망 중기 뷰티제품을 전시하는 ‘중소기업존’ △아세안 국가와 다양한 협력관계를 제시하는 ‘한-아세안존’ △대중소 기업 동반성장을 담은 ‘상생존’ △3D마스크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3D마스크팩 등 첨단 뷰티 신기술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 < K-뷰티 페스티벌 행사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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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시·장소 : 2019.11.25.일~26일,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 1홀
? 주 최 :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
? 주 관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CJENM, 아모레퍼시픽, 중소기업유통센터
? 후 원 : 식품의약품안전처, 부산시, ㈜아모레퍼시픽,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사)대한화장품협회, (사)중소기업화장품수출협회,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사)부산화장품기업협회
? 주요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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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K뷰티 전시부스 운영: 중소기업존, 한·아세안존, 대·중소상생존 및 뷰티체험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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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K뷰티 시연 및 체험 프로그램
ㅇ 겟잇뷰티(공개방송), 트렌드쇼 및 헤어·메이크업 및 VR체험, 인공피부 3D프린터피부진단, 3D마스크 (⇒일반시민, 영부인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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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아세안 유학생 주제 영상 및 K팝 미니콘서트 (⇒영부인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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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존 : K-trend zone) 아세안 영부인들은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대표 공동브랜드로 론칭된 ‘브랜드 K’ 제품(9개사)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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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K’는 기술성, 디자인, 제품 안정성 등을 갖춘 중소기업 제품을 정부가 인증하여 중소기업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가치를 높이고자 마련된 제도로 2022년까지 300개 내외 프리미엄 중소기업 제품을 선정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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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아세안존 : Vibe zone) 각국 영부인들이 가장 오래 머문 곳은 아세안과의 동반성장 협업사례를 담은 ‘한-아세안’존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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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아세안 동반성장 현황은 ▲ 아세안 현지 원료를 활용한 제품 개발(노니, 필리핀, ㈜코스메랩 / 땅콩, 미얀마, ㈜백설침향), ▲ 아세안 환자에 무료 성형재건술 지원(태국, ㈜바노바기*), ▲ 뷰티테크닉 전수(태국, ㈜한솔생명 과학**), ▲ 뷰티 아카데미 진출(베트남, ㈜엠케이유니버셜) 등이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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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아세안존’ 부스 관람에서는 한국에 유학중인 아세안 유학생들이 자국 정상부인을 위한 설명을 함으로써 격려와 상호 교류의 의미를 더했다.
* ㈜바노바기는 전신인 바노바기성형외과가 성형재건술이 필요한 태국 환자를 19명을 대상으로 무료수술을 지원하여 태국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았으며, ㈜바노바기는 피부과 시술 성분이 들어간 마스크팩을 통해 태국 왓슨스 매장에서 판매 2위를 기록
** ㈜한솔생명과학은 미백과 주름 개선에 효능이 있는 캄보디아의 ‘티프테로카푸스 인트리카투스’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이익을 원산지 캄보디아 측과 공유하는 이익공유 협약식을 캄보디아 농림수산부와 체결(‘19.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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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생존, Harmony) 아울러 세계적 K-뷰티기업인 아모레퍼시픽 부스에서는 아세안 지역에 대한 사회공헌 노력,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협업 사례 전시와 K-뷰티 신기술 제품의 시현과 현장 체험이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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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은 아세안 국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CSR)으로 ▲ 여성 암환자의 뷰티를 지원하는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 up your life)“ 캠페인(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 태국 수해 복구 및 식수 보호 지원을 위한 ”리필 미(refill me)“ 캠페인, ▲ 아시아 지역의 전통과 문화를 보전하는 “뷰티 프롬 유어 컬쳐(Beauty from your culture)“, ▲ 인도네시아 홍수 예방을 위한 6천 그루 나무 심기를 지원하는 ”푸른 숲(Green Forest)“ 캠페인 등을 진행 중이며, 중소기업 협력 펀드를 통한 우수한 K-뷰티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 등 대중소 상생 노력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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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디지털 융합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K뷰티 체험존에서는 스마트폰 App 사진촬영 방식으로 3D 스캔을 한 후,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얼굴과 피부 타입을 반영하는 3D 마스크팩 제조 과정 등 다양한 신기술 체험을 시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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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pop 특별행사) 마지막 프로그램인 ‘드림 스테이지’에서는 현재 한국에서 유학중인 베트남 소녀 응우엔 티 티앙 흐엉 양이 K-팝과 K-뷰티를 통해 뷰티 아티스트의 꿈을 품게 된 사연에 이어, K-팝 아이돌 스타‘우주소녀’가 아세안 유학생과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희망찬 미래를 담은 노래 ‘이루리’를 열창해 객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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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아세안 10개국은 총인구 6억4000만명, 연평균 경제성장률이 5%를 넘는 시장이면서, 20~30대가 많은 젊은 시장으로 한류에 가장 뜨겁게 반응하는 시장 중의 하나“라고 밝힌 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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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특별행사를 계기로 한류의 선한 영향력에 대한 아세안 국가의 관심을 한층 더 확대하면서, 한류와 아세안의 젊은이가 함께하는 K-뷰티만의 차별화된 글로벌 동반성장의 모델을 제시하여, 우리나라와 아세안이 공동 번영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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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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