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2025년 「섬유패션인 신년인사회」 개최

btn_textview.gif


2025섬유패션인 신년인사회개최

- 산업용 섬유 육성, 친환경·디지털 전환을 통한 섬유패션산업 재도약 다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1.7()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섬유패션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산업부 이승렬 산업정책실장,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최병오 회장 등 섬유패션산업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하여 2025년 새해를 맞이하여 섬유패션산업의 희망찬 출발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였다.

이승렬 산업정책실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지난해 섬유패션업계는 글로벌 경기둔화에 따른 수요감소와 지정학적 리스크 확산 등으로 수출과 내수에 모두 어려움이 많았지만, 첨단산업용 섬유 분야에서 투자가 크게 확대되고 K-패션의 해외 진출도 가속화되는 등 재도약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던 한해였다고 평가하였다.

이어 이 실장은 올해 우리 경제 상황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업계의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고 수출동력 유지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첨단 산업용 섬유 육성과 친환경·디지털 전환을 지원하여 섬유패션산업의 체질 개선과 새로운 도약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최병오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섬유패션업계가 지속가능성과 혁신을 기반으로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야 할 중요한 시기라며, 친환경·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시장 다각화 등을 통해 섬유패션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새로운 활로를 열어나가자고 제안하였다.

한편, 금번 행사에서는 김지윤 서강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책임연구원을 초청하여 미국 신정부 출범에 따른 국제정세와 경제환경 변화에 따른 섬유패션업계의 대응 전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4421 다용도 양면테이프 사각 10x35mm 20개입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스마토 로프 탄력바 차량용 안전바 고무바 화물차 10M
칠성상회
카피바라 마시멜로 말랑이 (8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