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수산부]저수온 위기경보 ‘주의’ 단계 발령

btn_textview.gif

저수온 위기경보 ‘주의’ 단계 발령

- 저수온 주의태세 강화, 양식생물은 조기 출하하고 실시간 수온정보 확인해야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12월 24일(화) 13시부로 저수온 위기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하였다.

 

* 저수온 위기경보 단계 : 관심 → 주의 → 경계 → 심각 1단계 → 심각 2단계

 

‘주의’ 단계는 연안 수온이 하강하여 7℃에 도달한 해역에 내려지며, 24일 발령 해역은 서해 및 남해서부 연안과 내만(충남 가로림만·천수만, 전남 함평만·도암만·여자만)이 대상이다.

 

* 주요 연안 수온(12. 23. 15시 기준) : 인천 장봉도(6.8℃), 충남 서산(7.0℃), 군산 부안(7.0℃), 전남 무안(7.1℃), 해남 북일(7.0℃), 여수 여자(7.0℃)

 

현재 우리나라 서해 연안 수온은 평년(최근 30년)보다 1℃ 높은 상황이나, 간헐적으로 북극 한기가 남하하여 수온이 급격히 하강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해양수산부는 9개 지자체에 양식용수 온도를 높일 수 있는 히트펌프를 사전 보급(174억 원)하였으며, 190개소 수온 관측망을 통해 관찰한 실시간 수온 정보를 지자체와 어업인에게 문자와 누리집*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 실시간 해양환경 어장정보 시스템 누리집(www.nifs.go.kr/risa/), 어플리케이션(수온정보서비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겨울은 한파에 따라 수온이 급격히 하강할 수 있으므로 수온 정보를 수시로 확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해양수산부는 지자체와 긴밀히 소통하여 저수온 발생 동향을 세심하게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스마토 로프 탄력바 차량용 안전바 고무바 화물차 10M
칠성상회
카피바라 마시멜로 말랑이 (8개)
칠성상회
25년 양지사 다이어리 한장에365일 카렌다 B2 1면1년
칠성상회
루벤스 빽붓 배경붓 81 4호 -38810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