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민권익위원회]멘토-멘티 소통의 장(場)… “자립준비청년 연말 멘토링 데이” 개최

btn_textview.gif

멘토-멘티 소통의 장()

자립준비청년 연말 멘토링 데이개최

 

-민권익위, 김앤장 사회공헌위와 협력...지난 9월부터 자립준비청년 멘토링진행

- 그간의 소회와 성과를 공유하고 멘토링 시스템 개선방안 등에 대하여 함께 논의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 이하 국민권익위)는 오늘 오후 1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위원장 목영준)와 함께 자립준비청년 연말 멘토링 데이를 개최하고 그동안의 멘토링에 대한 성과와 소회를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양육시설, 공동가정생활,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을 의미한다.

 

국민권익위 자립준비청년들의 멘토링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7월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9월에는 김앤장 사회공헌위 변호사 12명을 멘토로 위촉하여 1:1 멘토링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안착을 돕는자립준비청년 멘토링사업 진행하고 있다.

 

멘토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련된 오늘 멘토링 데이에는 국민권익위 유철환 위원장, 김앤장 사회공헌위 이문한 변호사, 곽병훈 변호사 등과 자립준비청년들이 참석했다.

 

□ 「자립준비청년 멘토링사업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가족처럼 의지하고 기댈 수 있는 든든한 어른을 만들어 주고자 추진되었으며 그동안 온·오프라인 만남을 통해 청년의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일상 속 소소한 대화를 나누는 등의 정서적 유대를 쌓고 생활 속 필요한 법률 정보나 지식 등에 대한 상담과 더불어 전세사기 예방법, 아르바이트 채용과 관련한 근로계약절차 등 주거와 취업은 물론 복수전공 선택 등 학업에 대한 고충상담도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멘토링에 대한 멘토-멘티의 소회를 나누고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안정적인 멘토링사업을 위해 앞으로 개선할 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등도 함께 논의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멘토링데이에는 TV프로그램 유퀴즈온더블록, 각종 토크콘서트 등에 출연한 자립준비청년 박강빈씨가 참석해 본인의 자립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에서는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정착을 위한 지원금도 전달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 유철환 위원장은 앞으로 계속될 멘토링이 멘토와 청년들 모두에게 값진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다음 멘토링데이는 참여인원도 확대하고 지원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준비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덧붙였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지퍼 다이어리 업무용다이어리 회사다이어리
칠성상회
DO_CAR0025_차량용 안경 선글라스 케이스 선바이저포켓
칠성상회
선물포장 오간자주머니 핑크 7cmx9cm
칠성상회
자동차 올뉴 더뉴 쏘렌토 아크릴 신형 로고 엠블럼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