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우리기업 경영진, 국제표준으로 첨단산업 초격차 실현한다

btn_textview.gif


우리기업 경영진, 국제표준으로

첨단산업 초격차 실현한다

-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회장 초청, 기업 CTO 및 표준리더 포럼 개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 이하 국표원)IEC 회장(벨기에, Jo Cops)을 초청하여 117() 국내 기업 CTO 및 표준리더*들과 함께 4차 첨단산업 표준 리더십 포럼(롯데호텔 서울 벨뷰스위트)을 개최하였다.

* 첨단산업 표준 리더십 포럼 위원 및 AI반도체 등 산업 분야별 표준 포럼 의장단

인공지능(AI), 반도체 등 미래 산업의 룰 세터(Rule-setter) 역할을 차지하기 위한 글로벌 표준 전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우리 기업의 미래 성장을 위한 국제표준화 활동 참여의 중요성과 대응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기업 CTO들은 신기술의 기준과 방향을 제시하는 국제표준의 중요성에 공감하면서, 첨단산업 분야에서 초격차를 확보해 나가기 위한 국제표준 선점 등 표준화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다졌다.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회장은 국제표준이 한국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AI와 디지털 전환이 빠른 혁신을 주도하면서, 글로벌 무역의 기준이 되는 국제표준도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기업들 또한 변화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적극적으로 표준화 활동 참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전문가 발표에서는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기기의 심박 수와 걸음 수를 평가하는 국제표준, 인공지능 관련 원천기술(설명 가능한 AI)과 반도체(뉴로모픽 소자)에 대한 국제표준 등 첨단산업 분야에서 우리 기업의 우수 기술을 국제표준화한 사례들을 공유하였다.

진종욱 국표원장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우리 첨단산업의 선두 자리 매김을 위해 기업의 국제표준화 활동 참여가 중요하다면서, “지난 5수립한 첨단산업 국가표준화 전략을 바탕으로 우리 기업들이 국제표준 선점 활동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비츠온 체인3MM x 1000L 금색
칠성상회
비행기 공장 소음방지 실리콘 귀마개 수면 공부
칠성상회
3M 코맨드 와이어 훅 중형 17068 3개입
바이플러스
3M 프리미엄 스티커크리너 PIC10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