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산업·에너지 기술개발 본격 추진

btn_textview.gif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산업·에너지 기술개발 본격 추진

- 산업부, 11.6일부터 3주간 산업현장 수요 발굴 시작

- AI + R&DI 추진 전략후속조치로 AI 기술을 활용한 기술개발 확산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116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기술개발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대학·연구소 등 대상으로 산업·에너지 전문기관들과 함께 기술개발 통합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는 지난 1017일 발표한 AI + R&DI 추진전략의 후속조치이며, 산업 전반에 AI 기술을 활용한 기술개발을 확산시켜 기술개발의 한계를 돌파하고, 산업 혁신의 비용은 줄이고 속도와 성과는 높이기 위한 것이다. 산업부는 30년까지 600개의 인공지능(AI) 활용 기술개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32년까지 가용한 신규 연구개발(R&D) 예산 100%를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에 접수하는 과제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첫 번째는 AI 기술을 활용해 방대한 연구데이터를 분석하고 기술개발 방향을 설정하는 연구설계솔루션, 두 번째는 AI와 로봇공학을 통해 반복적이고 위험한 실험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AI 자율실험실이다. 산업부는 AI 활용 기술개발 과제들을 별개로 추진하지 않고, 초격차 프로젝트 등 기존 산업·에너지 기술개발 과제에 AI 적용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으고 이를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기존에 기술개발 수요를 제기했던 기업·대학·연구소들도 기술개발 과정에 AI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을 보완해 추가로 수요를 접수 할 수 있다.

산업현장 기업과 연구자들은 산업기술기획평가원(srome.keit.re.kr), 에너지기술평가원(genie.ketep.re.kr), 산업기술진흥원(kiat.or.kr) 홈페이지에서 이번 통합 수요조사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접수할 수 있다. 수요조사를 통해 접수된 AI 활용 기술개발 과제는 내년부터 신속히 지원된다.

제경희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은 “AI 기술은 산업의 기술개발 방식을 완전히 바꾸고 있다, “혁신에 뒤처지지 않고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정부가 앞장서서 AI 활용 기술개발 지원 수요를 발굴하고 과감하게 투자를 늘려 나가겠다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코맨드 와이어 훅 중형 17068 3개입
바이플러스
3M 프리미엄 스티커크리너 PIC10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OPP 투명접착 8X20+4cm 200장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