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경제사회노동위원회]미래세대 특위, 전문위 출범시켜 집중 논의 전개

btn_textview.gif

미래세대 특위, 전문위 출범시켜 집중 논의 전개


경제사회노동위원회(이하 경사노위) 산하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미래세대를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특위)는 10월 16일(수) 15:00 대회의실에서 제10차 전체회의를 열어 전문위원회 설치 및 구성을 의결했다.


특위는 4대 논의 의제 중 ▲산업전환 의제는 별도 회의체를 구성하여 논의하기로 하고, ▲불공정 격차해소, ▲유연안정성 및 노동시장 활력 제고, ▲대화와 타협의 노사관계 의제는 특위 내 전문위원회를 구성하여  논의 심화 및 세부 의제를 구체화하기로 했다. 그 외 ‘플랫폼 노동’ 과 ‘인공지능과 노동’을 주제로 별도 회의체와 연구회를 각각 구성하기로 했다. 해당 안건은 지난 10월 4일 개최된 노사정 대표자 회의에서도 의견을 모은 바 있다. 


전문위원회는 김덕호 경사노위 상임위원을 위원장으로, 노·사·정 및 공익위원 등 총 1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오는 10월 23일에 1차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문위원회는 우선 의제 구체화 작업을 시작해 특위 운영기간이 연장되면 1월 말까지 매주 회의를 진행하고 필요시 워크숍도 개최하는 등 집중 논의를 통해 논의결과를 특위 전체회의에 보고할 예정이다. 


전문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김덕호 경사노위 상임위원은 “노사정 모두 노동시장의 구조적 문제가 심각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보다 심도 깊고 속도감 있는 논의를 하기로 했다”면서 “전문위원회가 노사정 합의의 단초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FAX L380SK 캐논 슈퍼재생토너 검정
바이플러스
마법의 고민 해결책 인생 해답책 소라고동 고민책 정답책 마법책 마법의책
칠성상회
깔끔 북커버 파우치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