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10개 국립대병원장 만나, 지역·필수의료 강화 위한 국립대병원 육성 방향 논의

btn_textview.gif


10개 국립대병원장 만나, 지역·필수의료 강화 위한 국립대병원 육성 방향 논의

- 보건복지부, 국립대병원장 간담회 개최 -

- 의료개혁 주요 과제 추진 경과 점검 및 국립대병원 중장기 투자 방안 논의 -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8월 30일(금) 오후 4시에 10개 국립대병원* 병원장을 만나 권역 책임의료기관 중심의 지역 완결적 필수의료체계 확립을 위한 국립대병원 육성 방향을 논의하였다.


   * 강원대병원, 경북대병원, 경상대병원, 부산대병원, 서울대병원, 전남대병원, 전북대병원, 제주대병원, 충남대병원, 충북대병원 (가나다 순)


  보건복지부는 작년 10월 언제 어디서나 공백없는 필수의료 보장을 위해 국립대병원을 지역의 필수의료 중추로 육성하겠다는 「필수의료 혁신전략」을 발표하고, 이를 이행하기 구체적 방안으로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를 발표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는 그간 발표한 지역·필수의료 강화 주요 과제들의 추진 경과를 점검하고 국립대병원이 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의학 교육·연구와 중증 진료를 확실히 선도할 수 있기 위해 필요한 중장기 지원방안들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박민수 제2차관은 “인력이 부족한 상황 속에서 지역의 필수의료 파수꾼 역할을 묵묵히 해주시는 국립대병원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립대병원이 수월성과 책무성을 바탕으로 지역 완결적 필수의료 체계의 확고한 리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전폭적 투자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이를 위해 국립대병원과 정부 간 보다 긴밀한 소통·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강조하였다.


  <붙임> 국립대병원장 간담회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
묶음 포스트잇 플래그 분류용 종이 670-5PN x 6EA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