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문화재청]한국전통문화대학교, 문화재 분야 협력 활성화 위해 산림청 업무협약 체결ㆍ엑스포 개최

btn_textview.gif

?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영모)는 문화재 분야 협력 활성화를 위해 산림청과의 업무협약(10.23.)과「한국전통문화대학교 엑스포」행사 개최(10.28.~29.)를 시행할 계획이다.


? 먼저, 오는 23일에는 산림청(청장 김재현)과 오전 11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우리나라의 전통정원 가치와 문화 창달에 이바지할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정원에 대한 가치와 정원문화를 창달할 수 있는 정책 발굴, ▲ (전통)정원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양 기관의 다각적인 교류, ▲ 우리시대의 문화를 반영한 정원과 정원문화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전통정원을 기반으로 한 조경·정원관련 교육을 통해 전문인재 양성과 전통정원의 가치와 문화의 대중화를 위한 정책 개발에 힘쓸 것이며, 산림청은 전통정원과 그 문화에 대한 대중의 이해 폭을 넓히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시대의 정원문화 창달을 위한 정책에 지원할 계획이다.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엑스포」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가 주최하고 온라인게임 개발사 라이엇게임즈가 후원하는 행사로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교내(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367)에서 개최한다.

?
? 이번 엑스포는 정부혁신 차원에서 문화재 분야 협력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종합 박람회로, 학술과 체험, 문화행사를 즐기며 창의적인 대학문화를 장려하고 학생 작품을 전문가와 지역주민과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
? 먼저, 학술행사로는 ‘디지털 문화유산 활용’을 주제로 전문가와 함께하는 ▲ 문화유산전문대학원 콜로키움(10.29.), ▲ 문화재 취·창업 포럼(10.29.), ▲ 사진작가 ‘MJ KIM(엠제이 김)’의 인문학 특강 ‘오늘도 인생을 찍고 있습니다’(10.29.), 대중성 있는 4개의 교과목을 ▲ 공개수업으로 진행하며, 총학생회 주최로 전통문화와 관련된 과거시험의 급제자를 선발하는 ▲ 도전! 과거급제 등이 펼쳐지며 엑스포 기간 중에는 사전공모로 실시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 12점을 선별해 총 상금 2,1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 또한, ▲ 전통음식 만들기, ▲ 문화유산과 디지털이 융합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체험관, ▲ 심리극 공연, ▲ 공예품 만들기 체험 행사가 펼쳐지며, ▲ 국가무형문화재 제14호 한산모시짜기 방연옥 보유자의 시연, ▲ 줄타기 공연, ▲ 전통국악 공연 등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는 문화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학본부(☎041-830-7172/7177, 교무과)로 연락하면 된다.??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케아 FRAKTA 프락타 카트용트렁크 73x35x30cm
바이플러스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