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새만금개발청,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본격화’
새만금개발청,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본격화’
- 제2차 반부패 청렴 추진단 회의 개최
- 부패 취약분야 3대 개선과제 발굴 및 9개 세부 추진과제 시행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 이하 새만금청)은 7월 24일 2024년 제2차 반부패 청렴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반부패 청렴 추진단」은 청렴 조직문화를 구현하여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는 동시에 반부패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기관장 등 고위직이 참여하는 새만금개발청의 대표적인 청렴정책 추진조직이다.
□ 이번 회의는 부패 취약분야 3대 개선과제 발굴 및 9개 세부 추진과제 시행을 통해 새만금청의 공정하고 청렴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고, 적극적인 반부패·청렴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부패 취약분야 3대 개선과제는 ① 종합청렴도 평가 내부체감도 개선, ② 대내·외 업무 추진 과정의 갑질 근절, ③ 새만금지역 내 건설현장 부패예방이 선정되었다.
ㅇ 대표적인 세부 추진과제로 종합청렴도 내부체감도 개선을 위해 직원들의 부패·갑질 경험을 청취하는 “마음의 소리“함 설치, 직원 간 갈등 해소 및 갑질 근절을 위해 감사담당관이 직원들을 직접 찾아가는 상담 실시, 새만금 지역 내 건설현장 부패예방을 위해 현장에서의 근로자 임금체불, 안전 절차 위반, 부당 지시 여부 등을 수시로 점검하기로 하였다.
□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새만금개발청 구현을 위해 청렴문화가 조직 내로 확산되어야 한다.”라면서, “부패 취약분야 발굴 및 국민과 소통하는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