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 주말 호우에 대비하여 추가피해 방지에 총력 대응 중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정체전선의 북상으로 이번 주말 호우 등 연이은 비 소식이 예보됨에 따라 소속기관, 유관기관 등과 함께 공동 비상 대응체제를 유지·운영한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77일부터 10일까지의 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포함, 다시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는 만큼 2, 3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유관기관에 피해 현장점검과 복구지원을 긴급 지시하였다.

 

  이번 호우 피해 발생 이후 농식품부에서는 송 장관을 비롯하여 수리, 원예, 축산 등 담당 국·과장들이 즉시 현장으로 가서 피해 복구상황 및 대응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한편, 712일 현재 7.7.~7.10. 호우로 침수된 논은 전부 퇴수 조치완료되었으며, 산사태 지역과 사면 사면이 유실된 저수지도 응급복구를 완료 하였다.

 

  또한, 농촌진흥청은 현장기술지원단을 파견하여 작물 생육상황 점검과 필요 시 생육 회복 지원, 병해충 방제를 실시하고, 농어촌공사는 저수지 수로 물빼기 작업, 배수장 등 수리시설 긴급 점검 실시로 추가 피해가 없도록 가용 자원을 총 동원한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이번 주말부터 정체전선이 다시 북상하는 것에 대비, 농식품부, 농업관련 유관기관, 지자체 등에서 모든 자원을 총 동원하여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주말에도 비상대응 태세를 갖추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붙임 농식품부 풍수해 비상대응 체계도 및 각 팀별 주요 임무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케아 FRAKTA 프락타 카트용트렁크 73x35x30cm
바이플러스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