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국립과천과학관, 「할로윈 사이언스」 개최
정책
0
478
0
2019.10.14 13:57
국립과천과학관, 「할로윈 사이언스」 개최
- 과학과 할로윈? 색다른 조합의 놀이마당, 과학관에서 맛보자! -
?
□ 전 세계인의 축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할로윈을 맞이하여 국립과천과학관(관장 배재웅)에서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할로윈 테마에 과학적인 체험 요소를 가미한 「할로윈 사이언스」를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야외 과학광장에서 개최한다.
?
ㅇ 할로윈*은 영국 켈트족의 전통 풍습이 미국에 유입되면서 집집마다 유령 등을 테마로 한 장식을 하고 다양한 캐릭터 분장을 한 아이들이 사탕을 얻으러 이웃집을 방문하는 축제 형식으로 정착되었다.
*할로윈(Halloween)은 만성절 전야제를 뜻하는 ‘올 핼러우스 이브’(All Hallows’Eve)가 줄어든 말(고대영어에서 hallow는 saint를 뜻하고, e'en은eve의 축약형임)
?
□ 「할로윈 사이언스」에서는 다양한 과학실험과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할로윈 과학실험실’과‘할로윈 공방’, 할로윈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할로윈 분장실’ 등이 준비된다.
?
ㅇ ‘할로윈 과학실험실’은 ‘할로윈’하면 떠오르는 현상이나 캐릭터와 함께 일상 속 과학 원리를 실험하며 탐구하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사전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다.
※ 찌릿찌릿 번개 탐구, 스켈레톤 퍼즐 맞추기 등 네 개 실험실에서 전기현상과 소리발생의 원리, 인체 골격구조 등에 대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실험탐구를 진행
?
ㅇ ‘할로윈 공방’에서는 착시효과를 이용한 ‘매직 잭오랜턴’ 만들기, 할로윈 박쥐모양 책갈피 종이접기 등 다섯 가지 할로윈 만들기 프로그램을 현장참여방식으로 운영한다.
※ 공방에서 만든 각종 소품을 가지고 운영안내부스에 가서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을 외치면 사탕?젤리를 얻을 수 있는 ‘트릭오어트릿 놀이’ 운영
?
ㅇ ‘할로윈 분장실’에서는 참여자가 선택한 할로윈 의상과 소품으로 분장해보고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분장놀이 체험 프로그램과 할로윈 타투스티커 체험을 제공한다.
?
-자발적으로 할로윈 분장을 하고 과학관에 방문한 관람객에게는 상설전시관 초대권(연말까지 사용 가능)을 지급할 예정이다.
※ ‘할로윈 사이언스 베스트 드레서’ 이벤트 : 할로윈 포토존에서의 분장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인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 전달
?
□ 행사 기간 중 주말(26, 27일)과 할로윈 데이(31일)에는 가족단위 참가자들을 위한 즐길 거리가 조금 더 많다.
?
ㅇ 유령과 박쥐, 호박 등 아기자기한 할로윈 캐릭터를 피부에 그려주는 할로윈 페이스페인팅, 할로윈 분장 연기자들과 함께 사진 촬영할 수 있는 할로윈 코스튬 플레이, 축제 분위기를 살려줄 신기한 비눗방울 묘기가 펼쳐지는 버블쇼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버블쇼는 1일 2회(11시, 14시) 공연예정이며, 행사장에서 자유관람 가능
?
□ 국립과천과학관 배재웅 관장은 “대중이 관심을 갖는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과학의 접목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과학관에 놀러 와서 즐거운 추억과 함께 과학에 대한 친밀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
□ 과학관을 찾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프로그램별로 당일 현장예약 또는 선착순 참여로 운영된다. 할로윈 사이언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www.sciencecen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