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림청]안전한 제주 숲길 탐방을 위해 지역 주민과 함께 한다!

btn_textview.gif

FileDown.do?atchFileId=FILE_000000020102112&fileSn=3
FileDown.do?atchFileId=FILE_000000020102112&fileSn=4
안전한 제주 숲길 탐방을 위해 지역 주민과 함께 한다!
- 국립산림과학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험림 안전 관리방안 마련 간담회 개최-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배재수)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는 10월 18일(수) 저지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험림 안전 관리방안 마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국가시험림의 대국민서비스 확대와 탐방객 안전 확보를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지역 유관기관들의 협업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간담회에는 마을주민을 비롯하여, 지자체, 제주지역경찰, 제주올레 등 관계기관 실무팀이 참석하였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주민 및 탐방객의 안전을 위한 연구소의 적극행정 실천 사례 중 하나인 시험림 관리번호에 대한 현황이 공개되었다. 또한, 산림과학연구 시험지 및 산림사업 현장 위치 파악 등 제한적으로 사용되었던 시험림 관리번호를 향후 시민의 안전을 위해 확대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이 모아졌다.
지자체는 지역 관광지 등에도 관리번호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으며, 저지마을회에서는 탐방객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하였다. 그 밖에 (사)제주올레는 올레꾼들의 길 잃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좋은 시스템으로 다른 구간에도 도입의 필요성을 밝혔으며, 지역 담당 경찰에서는 순찰할 때 활용하여 시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에서도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안전시설물 추가 설치 등 대국민 안전서비스 매뉴얼 정보를 개발·공유하는 적극행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 최형순 소장은 “숲길 이용자 보호 등에 대한 적극행정 실천의 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아울러,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연구시험림 관리에 지역사회의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