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도시농업의 날, 모두가 도시농부!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411도시농업이 주는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농 상생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 이하 대구시)와 공동으로 2023년 도시농업의 날 기념 행사를 추진한다.

 

  도시농업의 날2015년 민간단체들이 411일을 도시농업의 날선포하면서 시작되었으며, 2017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다. 만물이 소생하는 , 도시민의 농사 의욕이 충만해지는 4월과 흙이 연상되는 11( + = ) 합쳐 기념일로 정한 것이다.

  농식품부는 도시농업의 날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구비롯한 서울, 대전, 부산, 순천 5개 도시에서 지자체, 민간단체와 협업하여 기념행사를 추진한다.

 

  411() 14, 대구 동성로(옛 대구백화점 앞) 광장에서 대구시 경제부시장,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장, 대구지역 도시농업단체 대표 등이 참여해 도시농업을 기리는 공연도시농부 선언문을 낭독하고, 광장에 홍보 부스 설치하여 모종 심기 체험볼거리 등을 제공한다.

  기념식에 참여하는 도시민에게 일상 생활 속 도시농업의 실천 의지를 전파하기 위해 묘목과 반려식물 나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도시농업 민간단체 중심으로는 같은 날 1030분부터 서울 서초구청 앞, 대전역 광장, 부산시청 앞 광장, 전남 순천만 정원 등지에서 기념행사와 함께 묘목 나눔 등으로 도시농업의 날을 기념할 계획이다.

 

  행사에 앞서 정황근 농식품부장관은 영상으로 전국 각지에서 개최하는 도시농업의 날이 도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 화합하고 상생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영상 기념사는 모두가 도시농부(modunong.or.kr) 대구도시농업포털(cityfarm.daegu.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2023년 도시농업의 날 기념행사 계획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케아 FRAKTA 프락타 카트용트렁크 73x35x30cm
바이플러스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