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촌진흥청]농촌진흥청, 태풍 ‘타파’ 피해 과수원서 일손 도와

btn_textview.gif

?- 24일 경남 거창 사과 과수원 찾아 과수 정리 · 현장기술지원 진행 -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제13호 태풍 ‘링링’에 이어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을 동반한 제17호 태풍 ‘타파’로 벼와 과수 등 수확 예정인 농작물에서 추가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 일손 돕기를 실시하며 현장 지원에 나섰다.
긴급 편성한 농촌진흥청 직원 20명은 24일 경남 거창군 고제면에 위치한 사과 과수원을 찾아 피해 현장을 살피고, 농가경영 손실을 줄이기 위해 떨어진 과일을 정리·분류하고 쓰러진 나무를 세우는 작업을 했다.
이날 일손 돕기는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거창군농업기술센터 관계관 60여 명도 함께 했다.
일손 돕기에 나선 과수 전문가들은 강한 바람으로 부러지거나 찢어진 나뭇가지를 잘라낸 뒤 적용약제를 발라주는 등 나무의 자람을 원래대로 되돌리기(생육회복) 위한 기술지원을 실시했다.
또한 태풍 피해를 입은 과수농가의 현장 목소리를 들으며 우선 적용이 필요한 기술적 대책과 발생 우려가 있는 병해충과 방제 방법 등을 설명했다.
농촌진흥청 재해대응과 정준용 과장은 “이 달 들어 큰 태풍 2개가 우리나라를 지나감에 따라 수확기를 앞둔 농작물 피해가 커 빠른 현장 복구와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참고자료] 태풍 ‘타파’ 피해 일손 돕기 추진 개요
[문의] 농촌진흥청 재해대응과장 정준용, 고창호 지도사 063-238-1044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