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법제처, 제15기 어린이법제관 한마당 개최
□ 법제처(처장 이완규)는 1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5기 어린이법제관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어린이법제관*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 법제처가 해마다 전국 4∼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법제관을 선발해 법안 만들기, 토론마당 등의 입법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08년부터 운영
□ 어린이법제관 한마당은 2022년 한 해 동안 제15기 어린이법제관 활동을 돌아보고 활동 소감을 나누며, 준법정신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행사는 어린이법제관 활동 영상 상영,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 우수 상 시상, 어린이법제관 수료증 수여식 및 활동 소감 발표, 학교폭력 방지 마술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이날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정성빈 어린이(창원시 장복초)는 “어린이법제관이 되어 친구들과 함께 법안을 만들고 퀴즈대회에 참여하면서 법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이 처장은 “한 해 동안 어린이법제관으로 열심히 활동한 우리 어린이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라면서 “이 경험이 일상에서 법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깨닫고 법에 계속 관심을 갖게 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법제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 한편 법제처는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2023년 새 학기 기준)를 대상으로 오는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법제처 홈페이지(https://moleg.go.kr/child)를 통해 제16기 어린이법제관을 모집한다.
ㅇ 활동 내용, 선정 방식 등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법제처 홈페이지와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되는 홍보물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