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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사업청]방위사업청,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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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중앙 행정기관 46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우수기관 선정은 21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청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20219월부터 20228월까지 1년 간의 기관별 민원서비스 수준에 대하여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지자체 등 기관의 유형에 따라 5개 등급으로 구분 평가가 이뤄졌다.

    * 기관유형 : 중앙행정기관(46), 시·도 교육청(17), 광역·기초자치단체(226)

  ** 5개 등급 부여 기준 : ‘등급(10%이내), ‘등급(10%30%), 등급(30%70%), ‘등급(70%90%),

     ‘등급(90%초과)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지표는 총 13개로 구성되며, 방사청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의 적합성’,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5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였다.


  ㅇ 특히, 기관장이 민원업무에 관심을 갖고 민원행정과 관련한 대내외적활동 수준을 평가하는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지표에서 방사청장이 대내적으로 민원행정 담당과 주기적 간담회, 대외적으로 방산업체와 15회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등 민원인 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여 만점을 획득할 수 있었다.


  ㅇ 민원을 신청하고 결과를 얻기까지 일련의 민원 편의 향상 수준을 평가하는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지표에서 방사청은 민원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원처리기준표방위사업 민원편람을 최신화하여누리집에 게시하였다. 또한,‘국민신문고민원은 신속·명쾌하게 회신하는 등 민원행정의 편의 향상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수행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 민원처리기준표 : 법령·훈령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승인·등록 또는 확인·증명을 신청하는 민원의 근거법령·처리기관·처리기간·신청방법·구비서류·수수료 등을 나타낸 표


  ㅇ 이는 방사청이 민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민원행정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민원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국민여러분의 관심과 격려 덕분이며, 앞으로도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

  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3년도에는 최우수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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