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전기차 급속 충전기 디자인’ 대상 수상(최완혁·유기석 학생)
정책
0
71
0
2022.11.29 14:11
‘전기차 급속 충전기 디자인’대상 수상(최완혁·유기석 학생) |
「2022 디투비(D2B) 디자인페어 시상식」 11.30(수) 롯데월드타워 |
□ 특허청(청장 이인실)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이 주최하는「2022 D2B 디자인페어」 시상식이 11월 30일(수) 오후 2시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된다.
* 디투비(D2B) : Design to Business (의미 : 디자인에서 사업화까지)
ㅇ 17회째를 맞은 ‘D2B 디자인페어’는 청년 디자이너에게 디자인 권리화와 상품화 과정을 경험하게 하고, 국내 기업에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ㅇ 올해 공모에는 총 3,245점이 출품돼, 1, 2차 심사와 컨설팅, 최종심사를 거쳐 총 4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대상은 전기차 급속충전기 디자인(POTAP)을 창작한 최완혁·유기석 학생(세종대학교)이 수상한다.
ㅇ 대상 수상작은 전면부의 청색·적색 조명을 통해 충전기 이용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사용 편의성과 미래지향적인 심미성을 갖춘 점이 높이 평가됐다.
□ 금상은 총 3팀이 수상한다.
ㅇ 송상훈 학생(청주대학교)의 높이를 조절해 보조의자·선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욕조용 모듈 디자인 ‘Cloud bath’,
ㅇ 허다원·인예린 학생(명지대학교)의 뱀·해충 등에 대비하기 위해 독 흡입기를 내장시킨 등산스틱 손잡이 디자인 ‘DETOXTICK’,
ㅇ 김가연 학생(청주대학교)의 배식 지연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병원 배식차 모듈형 디자인 ‘Mo-meal’ 등 3건이 선정됐다.
□ D2B 디자인페어를 통해 디자이너와 기업 간 라이선스 계약 3건이 체결된다.
ㅇ 홈·리빙 기업 피아바는 은상을 수상한 채민지 학생(상명대학교)의 식기 디자인과 원예린 학생(서울여자대학교)의 가습기 디자인에 대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며,
ㅇ ㈜지오드사운드는 은상을 수상한 원형준·정대로 씨의 무선이어폰 디자인에 대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다.
□ 한편, 특허청 김명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D2B 디자인페어는 디자이너와 기업 모두의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고 하면서, “D2B 디자인페어를 통해 젊은 디자이너의 꿈과 열정이 실현되는 것은 물론, 나아가 우리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수상작들은 대회 홈페이지(www.d2bfair.or.kr) 수상작 마켓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작 중 라이선스 및 상품화를 희망하는 기업은 D2B 디자인페어 사무국(02-3153-7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