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보도자료) 2022년 전국의용소방대 성과 · 비전 발표대회 개최
소방청, 2022년 전국의용소방대 성과·비전 발표대회 개최
-재난현장 우수활동 사례 공유 및 중앙과 시·도간 유기적 협력방안 모색-
□ 소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는 오는 22일 의용소방대 정책발굴 및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2022년 전국의용소방대 성과·비전 보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는 한 해의 성과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정보교류의 장으로, 전국 의용소방대원 5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2일부터 23일까지 2일 간 진행된다.
□ 전국 18개 시·도의 의용소방대는 지역별 우수 정책 발표 및 성과보고를 통해 중앙과 지방, 시․도 상호 간 유기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활동 사례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 광주의용소방대연합회는 올해 초 광주에서 발생한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에서의 소방활동 지원 사례를 발표하며, 경북 포항의 동해여성의용소방대는 울진 산불과 태풍 힌남노 상륙 당시 활동 사항을 공유한다.
□ 소방청은 전국 의용소방대원 사기진작 강화의 일환으로 소방활동 유공 의용소방대원 40명에게 행정안전부 장관, 소방청장 표창을 수여한다.
□이일 소방청 119대응국장은 “국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내 이웃과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의용소방대는 소방의 자랑스러운 자산”이라며 “이번 성과·비전대회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국민안전 확보를 위해 의용소방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재난회복력 강화를 위한 협력과 연대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