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하얀 종이를 국민연금에 대한 의견으로 채워주셔서 감사합니다.
- 의견수렴 기간 동안 국민연금에 대한 2,700건의 의견 접수 -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국민연금 제도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듣기 위하여 추진한 백지 광고를 11월 15일(화)을 마지막으로 종료하였다고 알렸다.
○ 보건복지부는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과 함께 제5차 국민연금종합운영계획 수립을 앞두고 제도의 주인인 국민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듣기 위해 9월 15일(목)부터 11월 15일(화)까지 백지 광고를 게재하여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접수하였다.
○ 2달간 진행된 백지 광고에는 연령, 성별, 직종, 지역 등이 다른 전 국민의 다양한 의견이 약 2,700건 접수되었다.
□ 정부는 의견 수렴 마감 후 국민연금 온에어 누리집을 통해 성원해주신 국민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의견을 제시한 국민 중 100명을 추첨하여 11월 24일(목)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 또한 의견을 제시한 국민 중 20~30대 청년층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연금개혁 등 국민연금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을 직접 듣고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 (청년층 간담회) 11.23(수), 1차관 및 청년층 7명 참석, 별도 보도자료 배포 예정
○ 정부는 이번 백지 광고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정리하여 카드뉴스, 온라인 매체 등을 통해 국민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이스란 연금정책국장은 “이번 백지광고는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고, 국민연금 개혁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과 지지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국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현 가능한 국민연금 개혁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정부는 백지광고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향후 국민연금 제도 개선 추진 시 참고하고, 의견을 제시한 국민 중 일부에게 연금개혁 방안 논의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할 계획이다.
<붙임> 국민연금 온에어 감사인사 화면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