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산사태 대응 담당자 역량 강화
정책
0
32
0
2022.05.31 15:19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심상택)은 5월 31일 산사태 등 산림피해 발생 시 신속·정확한 조사 및 피해 규모 집계 등을 위하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담당자 교육은 본격적인 우기 전, 산사태 대응체계 확립을 위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산사태 발생원인 및 종류·발생사례·피해지 조사 및 복구 계획 수립 방법 등에 대하여 동부지방산림청 7개 국유림관리소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 한편, 동부지방산림청은 본격적인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10.15.) 중 산사태취약지역(972개소)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물론, 봄철 대형 산불피해 산사태 발생 우려지역에 대한 2차 피해방지를 위한 긴급조치를 실시하였으며, 광업용 사용허가지 등 인위적 개발지 주변 산사태 우려지에 대한 현장 검검 및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 또한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산사태가 발생하거나 계곡이 범람해 토석류가 하류로 내려오면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사방댐 18개소, 계류보전 11km, 산지사방 7ha 등 사방사업을 6월 말 우기 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 심상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생활권 지역의 산사태 예방·대응체계 확립에 철저를 기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