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22년 3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btn_textview.gif

‘22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7.1%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6.3% 증가, 온라인 유통업체 7.9% 증가 -


 

 

<‘223월 기준 전년동월 대비 매출 증감률(%)>

 

 

 

·오프라인 매출 증감률

오프라인 업태별 매출 증감률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1743bd6.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39pixel, 세로 197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174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61pixel, 세로 175pixel

 


 

1. 전체 매출 동향

 

(전체 매출) 오프라인 부문(6.3%)온라인 부문(7.9%)고른 성장세 보이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7.1% 상승

 

(오프라인)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자가격리자 증가 등으로 식품·생활 분야 수요 증가봄철세일 시기 등이 맞물리며 매출 상승

 

(온라인)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으로 식품·화장품 등 매출 증가세 이어졌으며, 온라인오프라인 매출비중 비슷한 수준을 유지

 

* 오프라인/온라인 매출규모(조원) : (’22.1) 7.59 / 6.59 (‘22.2) 5.93 / 6.26

(’22.3) 6.92 / 6.77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21

‘22

3

4

5

6

7

8

9

10

11

12

1

2

3

전체

18.5

13.7

12.9

11.4

13.1

6.4

8.2

14.4

9.6

11.6

13.9

4.7

7.1

오프라인

21.7

11.2

8.8

4.8

7.0

2.5

3.3

10

4.6

10.3

18.4

3.8

6.3

온라인

15.2

16.5

17.6

19.6

20.2

11.1

14.5

19.7

14.8

12.8

9.1

14.2

7.9


(상품군별 매출) 대부분의 상품군 매출이 늘었으며, 증가폭은 해외유명브랜드(21.1%), 식품(12.1%), 서비스/기타(7.5%), 아동/스포츠(4.8%) 순임

 

(오프라인) 가전/문화(8.0%), 생활/가정(4.0%) 등의 매출이 감소한 가운데, 해외유명브랜드(21.1%)·서비스/기타(13.6%) 매출 호조세 지속

 

(온라인)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늘었으며, 재택치료가 늘면서 생필품인 식품(24.6%)·생활/가정(8.4%) 등의 매출이 크게 증가

 

<’223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가전/

문화

패션/

잡화

아동/

스포츠

식품

생활/

가정

서비스/

기타

해외유명

브랜드

전체

(비중,%)

7.1

(100)

0.0

(13.0)

0.6

(12.6)

4.8

(5.5)

12.1

(35.3)

3.3

(12.5)

7.5

(15.1)

21.1

(6.1)

오프라인

6.3

8.0

1.8

9.5

6.1

4.0

13.6

21.1

온라인

7.9

1.3

2.7

2.0

24.6

8.4

1.9

-


 

(구매건수·구매단가) 구매건수(1.4%) 구매단가(4.9%) 모두 증가하였으며,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근거리 쇼핑 선호, 매장 방문시 대량 구매 경향이 지속된 것으로 보임

 

<’223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SSM

구매건수

1.4

2.8

7.2

2.5

1.0

구매단가

4.9

2.9

16.1

8.8

3.6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 비중) 전년 동월 대비 오프라인 매출 비중(50.9% 50.5%)은 다소 줄고, 온라인 매출 비중(49.1% 49.5%)소폭 증가

 

오프라인 업태 중 백화점(0.1%p), 편의점(0.7%p)매출 비중은 늘고 대형마트(1.0%p)·SSM(0.1%p) 감소

 

<’21vs. ’223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13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23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1740002.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17pixel, 세로 28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1740003.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40pixel, 세로 295pixel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여성 통굽 편한 여름 슬리퍼 여름 실내화 10cm 3컬러
베르 화장품파우치 3color 여행용파우치 여행용 가방
와이어 없는 빅사이즈 엄마브라
여성 가을 겨울 니트 목폴라 터틀렉 롱 원피스 베이지
이케아 PRODUKT 프로둑트 우유거품기 전동크리머 블랙
캥거 소음 측정기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계 KGA-350
K71GH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반품불가)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무타공 아트월 액자걸이 대리석 틈새 후크 셋쿡
루비 욕실코너선반3단
코텍 싱크선반 유압브라켓(소K9045) 쇼바 상부장 고정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키친아트 라팔 칸칸 완전분리 밀폐 도시락 750G
원버튼 작동 모기 제로 전기모기채 (색상랜덤)
남성 나시 운동복 스포츠 쿨나시 헬스복 런닝 민소매
중형 물고기 열대어 전용사료 130g 250ml 먹이공급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