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제16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3.30)
제16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3.30)
- 국민복지 증진을 위해 힘쓴 전국 사회복지사에 감사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오승환)는 3월 30일(수) 오후 2시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제16회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이하여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 정부는 지난 2011년 3월 30일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 (세계 사회복지의 날) 국제사회복지사연맹(IFSW)이 사회복지전문직의 사회적 기여를 홍보하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연대와 협력을 위해 2000년부터 매년 3월 셋째 주 화요일을 ‘세계 사회복지의 날’로 지정하여 기념
○ 이번 기념행사는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이하 한사협) 공식 유튜브* ‘한국사회복지사협회’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 한국사회복지사협회(http://www.youtube.com/c/한국사회복지사협회)
□ 이번 기념식에서는 국민 곁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사 34명이 정부 포상을 받았다.
○ 대통령 표창은 문성극 엠마우스산업 대표가 수상하였으며, 국무총리 표창은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장과 윤성웅 세종지역자활센터장, 최성태 단양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이 수상하였다.
○ 또한, 한사협은 사회복지사의 처우를 개선하고 민관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국회의장 공로장, 한사협 공로상, 우천복지재단상, DGB(대구은행) 따뜻한사회복지사상 등을 수여하였다.
□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축사를 통해 “제16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축하드리고, 2020년 1월부터 시작한 코로나19로 인해 돌봄 공백이 발생하기 쉬운 상황에서 복지서비스가 제공되고 사회안전망이 유지되는 것은 사회복지사 여러분들의 헌신과 열정 덕분입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 현장의 인권 증진과 국민복지 실현을 위해, 수상자는 물론 전국의 사회복지사들과 함께 복지국가 만들기를 계속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 붙임 > 1. 제16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요
2.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수상자 명단
3. 장관 표창 수상자 명단
4.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관련 수상자 명단
[자료제공 :(www.korea.kr)]